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릴 오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크릴 오일이라는 것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지방을 녹이는 지방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크릴새우오일입니다. 뇌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과 뇌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많이 알려지게 되었는데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새우란?


생선오일보다 효능이 약 48배 정도 뛰어난 크릴새우는 남극대륙을 둘러싼 나빔양(남극해)를 주 서식지로 하는데요 생김새가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라고 불린다고합니다.

하지만 분류학상 새우와 관께가 없는 갑각류의 일종으로 먹이 사슬의 거의 최조 단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에 대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래의 식량자원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항암효과가 있는 크릴새우


크릴새우가 붉은 이유가 있습니다. 클리새우는 몸속에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이 항산화 물질입니다. 관절염및 그외 염증을 온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뇨에도 좋다


크릴새우는 여러분이 많이 알고 있는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는데요, 요즘 오메가 3모르는 분은 많이 없잔아요? 이성분이 바로 당뇨에 좋으며 피를 맑게 해주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뇌 기능 활성화


치매의 원인은 뇌세포를 손상시키며 일어나는 작용이라고 예전에 설명 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전에 크릴오일이 지방이 지방을 녹이는 성분이라고 얘기 드렸었는데요 뇌혈관에 낀 기름을 제거해준다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좋으며 뇌의 피 공급을 순탄하게 해주어 뇌건강에 좋다고 할 수있습니다.




기존 오메가3와 다른점


기존에 오메가3라는 의약품을 많이 섭취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거의다 생선오일로 만들어진 제품일 텐데요, 소화불량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아 있더라구요, 무엇인가 속이 더부룩 하다고 말씀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크릴오일은 흡수율이 좋다고하여 소화불량등 부작용이 덜 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모든 음식에는 부작용도 있겠죠? 혹시 부작용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크릴오일의 부작용은 무엇일까?


크릴오일에 대해 좋은점만 들어봤지 부작용이나 단점이 있을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크릴오일의 하루 권량량은 2,000mg 내외 입니다.

만약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설사, 메스꺼움등의 부작용이 일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중요한점은

혈액응고 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크릴오일이 악역향을 끼칠수 있다고 하니 평소에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의사와 상의후 복용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갑각류 알러지가 있으신분들은 당연히 피해야겠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