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지식

얼굴만 살찌는 사람의 특징과 빼는 방법

윤이쿠 2021. 10. 14. 13:36
반응형

유독 얼굴이 잘 붓거나 살이 찌는 체질이라고 느끼시는 분들은 스트레스일 것입니다. 저 또 한 개인적으로 살이 찌면 얼굴이 가장 많이 찌는 것 같아서 고민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얼굴만 살찌는 사람의 특징은 무엇이며 어떻게 빼야 하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얼굴만 살이 찌는 이유

 

 

얼굴이 잘 붓거나 살이 찌는 이유는 몇가지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대표적인 예를 들어서 알려드릴게요.

 

●얼굴 근육이 부족해서

 

저번 시간에 턱살이 많은 분들을 위한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그때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목의 근육이었는데요, 얼굴도 근육이 약할 경우 얼굴에 지방이 더 많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얼굴 표정을 많이 짓고 얼굴 스트레칭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뼈의 크기는 줄어들 수 없지만 얼굴 쪽에 살이 찌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 좋은 자세

 

이건 턱살과도 연관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턱에 살이 찌게 되면 조금만 시선을 아래로 돌리게 되면 일명 투 턱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목 쪽의 근육이 부족해서 턱에 살이 더욱 잘 찌게 됩니다.

 

또한 안좋은 자세로 스마트폰을 장시간 이용한다거나 일을 할 때 안 좋은 자세로 있으면 얼굴 살이 아래로 향해서 계속 처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혈액과 림프의 순환이 어려워져서 얼굴이 많이 붓게 됩니다.

 

 

항상 부어있는 것일 수 있다

 

실제로 얼굴에 살이 많이 붙은게 아니라 붓기가 계속 남아있어서 얼굴살이 쪄보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잠을 자고 일어나면 퉁퉁 부은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얼굴도 커보이고 이목구비도 작게 보여서 사람이 못생겨 보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이러한 이유는 우리가 잠을 자면서 혈액순환이 더뎌지고 수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서 입니다. 몸에 염분이 제대로 배출이 안되면서 얼굴뿐만 아니라 온몸이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떻게 얼굴살을 뺄 수 있을까?

 

우선 세번째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얼굴이 그냥 부어있는 것은 아닐지 생각해보세요, 너무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을 버리고 하루에 물 2L 정도를 드셔 보세요.

 

몸에 수분이 많이 섭취되어야 염분도 많이 빠져나가게 된다고 하니까요. 이건 기본입니다.

 

 

근육량을 늘려라

 

보통 몸은 말랐지만 근육이 하나도 없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대게 살이 많이 없는데요, 얼굴에는 살이 많아 보이는 분들이 있는데요, 운동을 하면서 근육량을 늘려가면 자연스럽게 얼굴 근육도 길러지게 됩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다가 일시적으로 살이 많이 쪄서 배도 나오고 몸이 불어난 분들을 보면 얼굴에는 살이 많이 찌지 않는 분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얼굴 스트레칭을 해주자

 

얼굴에 있는 근육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실제로 저는 이 방법으로 얼굴의 부기도 빼며 계속 관리를 해주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당연히 하루 이틀 만에 효과를 볼 수는 없겠죠. 하지만 확실히 하루 이틀만에 부기가 가라앉아서 얼굴살이 빠져 보이는 느낌이 들더군요. 착가일 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그렇게 느꼈습니다.

 

 

저는 이러한 영상을 보면서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분명히 골격적으로 얼굴이 큰 건 어쩔 수 없지만 얼굴에 살이 많이 붙어서 커 보이는 것은 없앨 수 있습니다.

 

꾸준히 노력하시다 보면 해결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체질을 바꿔보자고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살을빼도 턱살이 안빠지는 이유를 알아보고 해결해보자

몸에 비해서 턱살이 많아서 사진을 찍을 때나 동영상에 찍힌 내 모습을 보면 조금만 시선을 아래로 하고 있어도 이중턱이 있는 자신이 싫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꼭 턱살만 빠지지 않아서 마

2z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