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지식

남자방 홀아비 냄새의 원인과 없애는 5가지 방법, 꼭 실천하세요

윤이쿠 2021. 10. 12. 17:59
반응형

혼자 자취를 하거나 자신만의 방에서 지내다 보면 남성의 경우 악취가 나는 곳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놀러 오거나 했을 때 홀아비 냄새가 난다면 좋지 않은 기억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남자방에서 홀아비 냄새나는 것을 완벽하게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홀아비 냄새가 나는 이유

 

홀아비라는 뜻은 '아내를 잃고 혼자 지내는 사내' 를 뜻합니다. 보통 혼자 사는 남자의 집에서는 홀아비의 냄새가 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노인 냄새라고도 하는데, 퀴퀴하고 좋지 않은 냄새가 납니다. 기본적으로 원인은 노넨 안디 하이드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남성호르몬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문

 

이것도 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이 있고 많이 나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요, 주로 사춘기 이후에 남성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면서 냄새가 나게 되는것이죠.

 

원래 나는 거라고 관리를 안 할 수는 없잖아요?

 

제가 해보고 정말 효과적으로 며칠 만에 홀아비 냄새를 없앤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꼭 한번만이라도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쾌한 방 냄새를 위해

 

 

방냄새 없애는 방법

 

 

●잘 씻기

 

가장 근본적인 부분부터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남성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피부의 각질 땀 노폐물, 세균이 섞이면서 홀아비 냄새가 납니다. 그런데 간혹 오늘은 땀이 안 났다는 이유로 씻지 않는 분들이 있죠.

 

하지만 우리가 잠을 자면서, 일상생활을 하면서 조금씩의 체취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 꼭 하루에 한 번씩을 샤워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신은 자신의 방의 냄새를 잘 맡을 수없습니다.

 

 

●옷은 되도록 자주 세탁하기

 

비싼 옷이거나 겨울인 경우에는 옷을 자주 세탁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옷에 있는 땀이 누적되면서 옷을 세탁하지 않으면 옷에서 냄새가 납니다. 그러니까 옷은 자주 세탁해주세요.

 

 

●환기시키기

 

춥다고, 덥다고 환기를 안 시키진 않나요? 어렸을 때는 여러분들이 학교에 갔을 때 어머니들이 항상 환기를 시켰을 것입니다. 옷만 벗어 놓으면 세탁도 대신 자주 해주셨을 것이고, 사춘기전에는 호르몬 분비가 많지 않아서 홀아비냄새가 심하지는 않았을 것 입니다.

 

하지만 이제 환기는 자주 시켜주셔야 합니다. 환기를 안 시키면 정말 썩은 내가 날 수 있습니다.

 

 

●침구 세탁하기

 

우리가 잘 때 흘리는 땀이 얼마나 되는지 아시나요? 보통 성인의 경우 250ml가 난다고 합니다.

 

그 땀은 어디로 갈까요? 물론 잠옷을 입고 잔다면 덜하겠지만 옷을 입는다고 해도 베개, 침대패드, 이불 등에 땀이 묻어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침구류도 주기적으로 세탁을 한 번씩 해주셔야 꼬릿 한 냄새가 안 나게 됩니다.

 

 

●방향제 놓기

 

이제 마지막입니다. 청결상태를 완료했다면 부족한 2%를 채워줄 때입니다. 요즘 방향제 1,2만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하나씩 사서 방에 배치를 해보세요. 확실히 냄새가 다릅니다.

 

 

쿤달 퍼퓸 디퓨저 200ml 3개 + 섬유스틱 15개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런 거 하나 놔보세요, 방에 들어갈 때마다 향이 나서 기분도 정말 좋고 타인이 방에 들어와서 좋은 냄새가 난다고 하면 괜히 뿌듯하죠.

 

악취가 나고 환기도 안 되는 방에 방향제를 놓으면 오히려 냄새가 섞여서 더 심한 냄새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발을 씻어도 냄새가 나는 분들? 3가지만 따라하면 없어집니다

장시간 서서 일하는 분들, 발에 땀이 많아서 발 냄새가 유독 많이 나는 분들 있으시죠? 그런데 발을 씻어도 발 냄새를 맡아보면 냄새가 완벽하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이 되면 또 냄

2zero.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수도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