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등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등산의 긍정적인 효과 5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등산도 자신의 몸상태에 맞게 시간, 난이도를 잘 맞춰서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몸을 혹사시키는 노동이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등산

 

항상 무리하지 말고 하시는 게 좋으며 언제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게 등산이기 때문에 안전장비들도 꼭 챙겨하시기 바라며 아래부터 등산의 효과는 무엇이 있는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심폐기능 강화

 

등산은 피톤치드가 가득한 공기를 마시면서 운동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음이온이 가득한 물을 마실 수 있는 장소이죠.

 

피톤치드는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심폐기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자연에게 도움을 가장 많이 받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등산은 저 중강도 유산소 운동으로서 근지구력과 심폐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에너지 소비가 많은 편이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등산하면 칼로리 소모에 도움은 되겠지만 몸을 혹사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렸듯이 자신의 몸상태에 맞게 등산시간을 조절해주시기 바랍니다.

 

 

혈액순환에 좋다

 

하체운동이 많이 되는 등산은 심장 아래쪽에서 혈액을 머리 쪽으로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분들에게는 등산이 정말 좋습니다.

 

 

노폐물 배출

 

등산을 열심히 하다 보면 삐질삐질 땀을 흘리곤 하는데요, 여기에 몸속에 있는 나쁜 피로물질과 노폐물, 중금속을 배출시켜서 성인병, 난치병, 암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마음이 평온해진다

 

마지막 등산의 긍정적이 효과로서 개인적으로 저는 마음이 평온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사실 평온해진다고 표현하지만 생각이 없어진다고 표현하는 것도 맞을 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등산하실 때 어떤 생각을 하고 오르시나요? 저는 전혀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생활에서 벗어나 조금이라도 생각 없이 등산을 하는 게 저는 정말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건강에 좋은 등산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내용

 

 

 

무릎 관절염 등산하는게 좋을까? 나쁠까?

퇴행성관절염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산에 가서 맑은 공기를 마시고 싶을때가 있을 것 입니다. 그런데 관절염이 있어서 통증도 있고 더 악화되지 않을까 고민이 될 것같아서 알아보았습니다.

2zero.tistory.com

 

무릎 관절을 지키는 안전한 하산법 3가지

등산을 하러 갔다가 내려올 때 무릎에 압박을 느끼며 통증을 느꼈던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산 시에 무릎관절을 보호하는 산행 방법을 알려드릴까 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