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으로 인해서 팔자주름이 있을 정도로 심하신 분들이라면 분명히 치아교정을 생각해보셨을 거에요. 돌출입때문에 평생 스트레스를 받아온것을 생각하면 이 스트레스를 없애야 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글을 읽는 분이 돌출입으로 인해서 많은고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고 교정이 필요한 경우는 무엇인지, 조금이나마 고민을 덜어드리도록 할게요.
돌출입 치아교정의 기간은?
일반적으로 돌출입으로 인한 치아교정은 2~3년정도가 됩니다. 돌출입의 원인으로 치아교정을 하는 경우 발치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서서히 돌출된 치아를 이동시키면서 교정하게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치아교정을 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2년 3개월이 걸렸습니다. 오랫동안 교정시술을 받아야 되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것은 사실이죠.
돌출입, 치아교정 왜 해야할까?
우리는 어떤일을 할때 고민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마음을 먹으면 행동을 하게 돼죠. 그런데 그러한 마음을 먹는데는 이유가 필요합니다.
왜 치아교정을 고민하고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분들이 건강상의 문제가 아닌 미용상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치아교정의 전후사진을 보면서 "확실히 달라지는구나" 라고 생각해봤겠죠.
저도 치아교정을 하기전에는 2년뒤 달라진 나의 모습을 기대하면서 결정을 했습니다. 우리가 결정하는데 고민되는것은 몇가지가 있어요.
비용문제
치아교정이 한두푼이 아닙니다~ 지금 이글은 20~30대 분들이 많이 읽고 계실거에요, 그런데 사회초년생이거나 목돈이 없으신 분들은 400~500백만원 정도 하는 금액을 지출하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는 후회하지 않아요, 평생의 고민이 없어졌습니다. 제가 살아오면서 계속 하고싶다고만 생각했지 실천하지 않은 것들이 많은데요, 용기내서 치아교정을 하고나서는 밝게 웃고 다녀요!
오래걸려서
오늘의 제목입니다, 치아교정의 기간때문이에요. 저는 2년정도가 걸렸지만 더 걸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통은 2년정도는 봐야된다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1년정도 됐을때는 "언제까지 치과에 가야되나.." 라며 짜증도 났습니다. 하지만 조금 참고 다니다보니 어느새 2년이 훌쩍 지나갔더라구요.
치과가 무서워서
신경치료, 충치치료 다 해보셨죠? 아픕니다. 특히 마취주사... 그런데요, 치아교정을 할때 발치를 한다면 그때만 조금 아프고 그다음에는 그렇게 아플까봐 무서운건 없었어요.
살을 째거나 그런시술은 없습니다. 그래서 치과가서 시술받으면서 실제로 졸은적도 있어요. 발치를 안한다면 그렇게 아플만한건 없습니다.
다만, 교정기를 조여서 치아가 서서히 이동하게 할때는 약간 잇몸이 멍든것처럼 욱신거려요, 이거 나중에 시간지나면 괜찮아집니다.
*고민하는 당신께 하고 싶은말
오늘은 정보성 위주라기 보다는 그냥, 저의 옛날처럼 치아교정을 하기전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너무 걱정하지 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어요. 저는 치아교정 한 것 절대 후회안합니다. 너무 만족스러워요.
그래도 두려움이 있겟지만 여기저기 병원에 문의를 해보세요! 비용도 다르고 서비스,구강상태에 따른 판단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비교를 해보는 것이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른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