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지식

치아교정 40대에 해도 될까,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윤이쿠 2021. 8. 25. 15: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에 치아교정을 끝내고나서 솔직한 후기를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과연 40대에도 치아교정을 해도 되는지, 늦게하면 부작용이 많다고 해서 걱정이신분들을 위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30대에 치아교정을 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2년간의 교정이 끝나고 만족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과연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까요?

 

 

40대 임플란트 괜찮을까

 

 

 

치아교정, 정말 하고 싶은가요?

 

치아교정이란 치아의 배열과 골격적 부조화를 바로 잡는 것입니다. 즉 덧니, 돌출입, 고르지 못한 치열때문에 하는것이죠? 지금 이 글을 읽는 분은 어떤 이유때문에 치아교정을 생각하시나요?

 

일단 가장 중요한건 내가 정말로 치아교정을 하고 싶은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덧니때문에 웃을때 밝은 미소가 부러워서 했습니다. 다른이유는 없어요~ 하지만 현재 만족도 100% 입니다!

 

자신이 40대라고 늦었다고 생각하시지 말고 부작용 먼저 알려드리고 치아교정의 장점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까 잘 읽어보세요~

 

 

 

늦은나이에 하는 치아교정 부작용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됩니다. 그러면서 치아와 잇몸도 점점 오래되어서 약해지게 되는것이죠. 그런데 치아교정은 치아에 압력을 주면서 이동시키기 때문에 잇몸에 무리가 갑니다.

 

자 일단 치아교정은 나이를 떠나서 알려진 부작용은 크게 2가지가 있어요.

 

첫번째는 잇몸이 퇴축된다는 거에요. 우리 잇몸이 내려간다고 표현을 하죠? 치아교정을 하면 잇몸이 약가 내려가는 증상을 보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잇몸이 약해져서 치아상태가 안좋아져요.

 

치열이안좋은어린이
벌어진 치아

 

두번째는 외형변화에요. 우리가 치아교정을 미용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오히려 치아교정을 하면 노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제가 치아교정전에 상담을 해봤어요. 그런데 담당의사분께서 친절히 알려줍니다, 치아교정을 다 끝내면 치아배열이 어떻게 될지, 외형변화는 있을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시더군요.

 

이러한 부작용이 나이에 상관없이 있을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중요한건 늦은나이에 하는 치아교정은 이러한 부작용이 더 쉽게 일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치아교정을 해야 하는 이유

 

 

1. 치아건강상태를 위해서 

 

여러 커뮤니티를 보면 30대,40대에는 치아교정을 추천하지 않는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아직까지는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대신 추천하는것은 치아건강상태를 위해서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아이러니하죠? 잇몸이 내려가서 안좋을 수 있다고 했는데 말이죠.

 

이렇게 이야기한 이유는 저의 경우 덧니쪽에 칫솔질이 잘 안되서 충치가 잘 생길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치아사이가 벌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경우 치아교정을 통해서 틈새가 없게끔 해주면 충치가 칫솔질이 잘되며 음식물이 덜 끼기 때문에 충치가 생길 확률이 줄어 듭니다.

 

이건 치과에 방문을 하시거나 온라인으로 문의를 해보세요, "이런상태인데 어떨까요?" 라고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줍니다. 현재 치아상태를 보고 치아교정을 하는게 나을지, 안하는게 나을지 판단해주실거에요!

 

 

 

2. 외모적으로 스트레스받는 경우

 

저는 치아교정을 하기전 5년전부터 고민을 했어요. 물론 비용때문에도 고민한것도 있고, 아플까봐 걱정했던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고민할 시간에 할 걸 그랬습니다.

 

항상 덧니때문에, 웃을때 사진을 찍어보면 나만 웃는게 못생긴 느낌?.. 이런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었어요. 그래서 결국은 치아교정을 시작했고, 상담받으면서 여러가지 많이 물어봤습니다.

 

물론 비용도 중요하기 때문에 한곳이 아니라 여러곳에서 문의를 했어요~ 가장 중요한건 비용보다는 실력있는 병원이 좋겠다라는 생각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군데 병원에서 상담할때 나이때문에 치아교정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시면 여러가지 답변을 받고 거기서 생각해보세요.

 

이번시간에는 40대에 치아교정을 하려고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경험담 등을 통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덧니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덧니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교정을 했습니다. 교정을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심미적인 이유로 진행하였는데요, 제가 덧니가 있고 이가 고르지 않아서 치아교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2zero.tistory.com

치아교정 하지마라? 내가 교정을 하게 된 이유!

 

치아교정 하지마라? 교정 끝난사람의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저는 약 2년동안의 치아교정을 끝냈습니다, 힘들긴 힘들었어요. 주변에서 "너정도면 치아교정 안해도 될 것같은데?" 라는 말을 많이 했었습

2z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