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저는 약 2년동안의 치아교정을 끝냈습니다, 힘들긴 힘들었어요. 주변에서 "너정도면 치아교정 안해도 될 것같은데?" 라는 말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래도 하고 싶었기 때문에 많이 상담받고 했었는데요. 치아교정, 정말 해야되는지 안해야되는지 고민이신 분들은 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치아교정을 하게 된 이유

 

저는 덧니가 있었어요. 예능인 정준하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덧니때문에 항상 치아가 고른사람들이 웃을때 속으로 부러워 했습니다^^; 그래서 치아교정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런데 주변에서는 심한정도가 아니라서 하지말라고 했었지만 저는 치아교정의 필요성을 찾아봤습니다.(이렇게 생각하니까 답정너였던것 같기도 합니다)

 

 

정준하와유재석
덧니,돌출입

 

웃을때 안이쁘다

 

이게 가장 컸습니다 사실, 치아가 가지런한 사람들이 크게 웃으면 정말 이뻐보이더라구요? 그런데 내가 웃으면 위 사진처럼 정준하씨가 웃는 느낌...저처럼 덧니가 있거나 돌출입이 있다면 치아교졍을 한번쯤은 생각해보셨것 같아요.

 

 

칫솔질이 어렵다

 

충치가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게 되면서 치석도 생기고, 충치도 생기게 되죠? 그런데 돌출입의 경우에는 모르겠지만 덧니 있으신 분들은 그쪽에 칫솔질이 잘 안돼요.

 

그래서 그쪽에 충치가 잘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이것또한 치아교정을 한 이유중에 하나에요.

 

 

얼굴비대칭

 

거울을 그냥 볼때는 모르겠는데, 사진을 찍으면 얼굴이 엄청 비대칭인것 같더라구요? 이게 못나보이는 것같아서 치아교정 상담을 받았는데요, 이건 사실 맞추기 어려운것 같더라구요. 이게 되는사람이 있고 안되는 사람이 있다고 해요. 이건 상담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치아교정을 고민했던 것들

 

 

치아교정을 누구나 하고 싶죠. 가지러하고 이쁜 치아를 가지고 싶은건 누구나 같은 마음일 것 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겠지만 치아교정을 해야할지 고민하게 만드는 요소들이 있어요.

 

 

너무 비싼 금액

 

학생이시거나, 아니면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치아교정이 비싸다는것은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이  고민하실거에요.

 

실제로 저는 총 합해서 500만원정도 비용이 들은 것 같아요. 이게 다른곳보다 비싼건지 저렴한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이것도 사람마다, 치아의 상태마다 다르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비용은 아깝지 않습니다. 평생하던 고민이 없어졌거든요, 이제 저도 웃을때 치아가 엄청 가지런해요!

 

추가적으로 저만 이런생각하는지 모르겠지만 돌출입이시거나 덧니이신분들은 초코파이같은거 먹을때, 이에 엄청끼죠? 그리고 깨문 모양을 보면 들쑥날쑥한 그 모양이 싫더군요..ㅋㅋㅋ 이건 저만의 생각입니다.

 

 

오랜기간 치과에 가야된다는 것

 

처음에는 치과에 일주일에 한번씩 갔어요. 요즘 학생이나 직장인분들 병원시간 맞추기 어렵잖아요? 그런데 꼬박꼬박 가야해요, 그렇기 때문에 좀 짜증납니다.

 

그래도 미래를 생각하자는 마음에, 나 자신을 관리해보자 라는 생각을 하면서 빠지지 않고 잘 갔어요. 그리고 한달정도인가? 지나니까 한달에 한번씩 가게 되더라구요. 나중되면 그렇게 귀찮다는 생각도 안들어요.

 

 

아플것 같다는 두려움

 

치아교정하면 처음에는 아픕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발치를 해야되는 경우가 많다는것! 돌출입은 모르겠지만 덧니로 인해서 치아교정하는경우에는 발치를 하는 분들이 많으거에요.

 

치아를 이동시켜서 가지런하게 만들어야 되는데 공간이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발치를 할 수도 있는데 이건 감안하셔야 합니다. 치과의사 선생님이 "이뻐지는게 쉬운게 아니죠?" 라고 했던게 아직도 생각나네요. 아, 그리고 교정장치 조일때도 조금욱신거리면서 아파요, 이건 마취주사처럼 아픈게 아니라 멍든것처럼 아파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요즘에는 발치를 안하고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는 하는데요, 이건 한번 직접 문의해보세요!

 

 

 

결론

 

이렇게 해서 치아교정을 하게된 이유와 나를 주춤하게 만들었던 요소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이글을 끝까지 읽었다면 '추천' 입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평소에 고민도 많이 하셨고, 궁금한점이 많았던 분일거에요, 이러다가 "에이 그냥 하지말자" 하면서 나중에 시간지나면 또 찾아보고 있는 자신을 볼 거에요. 예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자신의 만족감, 그리고 치아건강을 위해서라도 한번 가격이나 알아보고, 상담은 받아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용기내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임플란트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까?

 

임플란트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번시간에 이어서 이번에는 임플란트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발치를 하고나서, 또는 치아가 많이 썩어서 임플란트를 알아보고

2zero.tistory.com

양치를 해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는 이유

 

양치를 열심히 해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는 이유

요즘 같은 시대에 마스크를 끼고 다니기 때문에 자신의 입냄새가 마스크 안에서 퍼지는 것을 느낀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약 아는 지인이나 처음 본 사람과 말을 하는데 상대방에게 나의 입냄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