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구기자를 아시나요?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로 본적은 많이 없으실수도 있을텐데요.

오늘은 구기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오미자와 구기자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자 그럼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까요?



구기자의 좋은성분들

구기자는 한약재로도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계절에 상관없이 즐겨먹을수 있는 열매이기 때문에 예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음식입니다. 좋은 성분들은 비타민과 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등 유익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양에서도 자란다고 합니다.



동안의 비결 구기자


구기자의 효능중에는 노화속도를 늦추어 주는데요, 이것을 항노화효과라고 합니다. 활성성분인 다당류가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속도를 늦추어 주는건데요. 여기에 비타민B 와 비타민C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억제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피부를 많이 신경쓰시는 여성분들이라면 차로 끓여서 시원하게 드시면 좋겠죠?




치매예방에도 좋아요

구기자는 노화방지 뿐만아니라 뇌세포를 손상시키는 신경독성물질인 베타이밀로이드 같은 독성물질을 감소시켜줍니다. 신경세포를 통해서 치매의 예방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할수 있죠. 게다가 혈압조절과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니 어르신들이 자주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선물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중년남성에게도 좋은 구기자


평소에 안구가 건조한 느낌을 받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눈에 피로가 많이 오게 되는데요. 이 구기자가 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지방간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감기까지 예방해주는 비타민들이 많이 포함 되어있어 갱년기 남성분들이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구기자 부작용은?


구기자는 한의학에서 말하는 것이 차가운 성질을 지닌 약재라고 합니다. 평소에 찬 성질의 사람들은 오랫동안 먹게 되면 복통과 설사등을 일으킬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질에 맞는지 잘 알고나서 복용해야 몸에 좋다고 합니다.

구기자에는 독성이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인 분들에게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 오늘은 구기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차로 끓여서 마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끓이는 법은 말린 구기자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 센불에서 15분 약불로 30분정도 끓여 주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