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할부보다 장기 렌터카가 더 좋은 이유가 뭘까요? 둘 중에 어떤 걸로 구매할지 고민하는 분들, 왜 장기 렌터카가 더 나은지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신차할부와 장기렌터카에 대한 구입비용의 비교는 저번 포스팅에서 했죠. 그런데 금액 전인 것 말고 우리는 어떤 걸 생각해봐야 할까요?

 

렌터카

 

제가 3가지로 추려 봤으니까요, 이 사항들을 참고하셔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생각해보세요, 그러면 도움이 될 거예요.

 

보험료 할증이 없다

 

우리는 운전을 하다 보면 한 번쯤은 사고가 납니다. 물론 한 번도 안낸분들도 있겠죠? 그런데 보통은 사고를 한 번씩 내고는 합니다.

 

신차를 할부로 구매해서 개인보험을 들으면 사고가 한번 날 때는 보험료 동결로 나거나 인상이 됩니다. 그런데 나만 운전을 잘한다고 해서 사고가 안 날까요?

 

그리고 방어운전을 잘한다고 해서 과연 나의 과실이 전혀 안 나오는 사고만 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자신이 사회초년생이거나 첫차라면 장기 렌터카를 고민해 보세요.

 

 

초기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

 

저는 신용점수가 좀 괜찮은 편입니다. 그래서 견적조회를 해보면 보증금과 선수금 없이 계약을 할 수 있어요, 이 말은 초기에 내야 할 돈이 없다는 거예요.

 

신차할부를 구매할 때는 계약할 때 최소 10만 원 정도는 내야 됩니다. 최소예요.

 

그런데 차량등록비용이 발생하죠, 이게 보통 2천만 원짜리 차를 구매하면 100만 원이 넘어갑니다, 그리고 자동차보험도 들어야 하죠, 그러면 또 100만 원 정도 생각해서 총 200만 원은 기본적으로 바로 내야 할 현금이 있어야 하는 것이에요.

 

그런데 신용점수만 괜찮다면 장기 렌터카는 초기 비용이 들어갈 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니까 SK렌터카나 롯데 렌터카에서 간편 견적을 내보세요, 그러면 자신의 신용도에 따라서 보증금과 선수금을 안내도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견적을 낸다고 해서 신용점수가 낮아지거나 하지는 않으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출고가 빠르다

 

요즘 신차 구매하면 인기 있는 차종들은 1년이라는 시간이 넘게 걸리는 것도 있다는거 아시나요? 이게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데 그중에 가장 큰 문제가 반도체 수급의 문제도 있다고 하고, 원래 인기있는 차량은 출고가 늦습니다.

 

그런데 그 1년 사이에 새로운 차가 나오면 마음이 바뀌지 않을까요? 새로운 모델이 나오지 않더라도 여러 가지 상황으로 생각은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장기 렌터카는 업체에서 보통 차량을 몇 대씩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당일 출고가 되는 곳도 있어요. 그러니까 차가 급한 분들은 장기 렌터카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차할부보다 장기 렌터카가 더 좋은 이유 3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자동차 수명을 줄이는 나쁜 운전습관 4가지

여러분은 안전 운전하시나요? 안전운전도 중요하지만 자동차 수명을 줄이는 운전방법들이 있습니다. 혹시나 자동차 수명을 줄이는 나쁜 운전습관이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보세요. 자동차 수명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