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호캉스 즉, 호텔과 바캉스를 합친말로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호텔을 예약하려고 하다보면 '해피아워' 라는 게 있다는데 이게 정확히 뭘 하는건지, 무엇을 뜻하는 것이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해피아워란?
해피아워라는 것은 초저녁 시간에 호텔에서 식사를 대신할만한 스낵이나 간단한 요리, 와인,맥주,양주 등을 뷔페식처럼 꾸며 놓은 것을 말합니다. (충분히 식사가 가능한 메뉴들이에요 술 좋아하시는 분들 강추)
해피아워 시간대에 호텔측에서 고객들을 위해서 마련한 서비스 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시간대에 음식들이 차려지면 무제한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 호텔에서는 손님이 드문 시간대를 정해서 제공하는데요, 보통은 예약하는 객실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게끔 준비 해놓습니다.
만약 호텔 룸서비스나 호텔안에 있는 뷔페 식당을 이용하게 되면 고가의 금액을 지불하게 되는데요, 해피아워가 제대로 갖추어진 호텔이라면 굳이 따로 음식을 사먹지 않고 애용해도 참 좋은 서비스죠^^
해피아워 이용방법
호텔마다 해피아워를 실행하는 곳 도 있고 안하는 곳도 있으며 메뉴도 다 다르고, 시간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호텔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해피아워는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보통은 약간 등급이 있는 객실을 이용하면 라운지에 가서 해피아워를 기본적으로 제공하지만 따로 비용을 지불하고 즐길 수도 있습니다. 요즘 인당 2~3만원 정도면 이용할 수 있더군요. (술 좋아하시면 가성비좋아요.. 재차 강조)
객식을 선택할때 해피아워가 서비스로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피아워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해피아워가 포함된 객실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1부 와 2부로 진행되는 편이며, 1부는 오후 5~6시정도에 시작하는 편이며 라운지에 입장할때 해피아워가 포함된 객실이라면 호수 얘기 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