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게 바로 핸드폰입니다. 그런데 핸드폰 요금을 내지 못해서 발신정지를 당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게 기준을 몰라서 괜찮겠지 하다가 정지당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핸드폰 요금 미납 정지 기준에 대한 것과 신용등급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 요금 미납

 

핸드폰 요금 미납, 정지 기준은?

여기서 말하는 정지라는 것은 발신정지를 말합니다. 즉, 전화나 문자를 보내는 것은 안되지만 받는 것은 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 기준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통신사마다 조금씩 약관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통신사미납 기준정지 기간통보일자SKT2회 미납시(7만원 이상의 경우 1회 미납시)2개월발신정지 약 7일 전KT3개월LG유플러스만3개월

 

위와 같은 기준을 보면 핸드폰요금을 2회 미납하게 되면 이후 문자나 우편 등으로 발신정지 예정이라고 연락이 옵니다. 이 연락을 받고 나서 바로 요금을 내지 않으면 발신 정지 상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참고로 요금을 미납하면 연체 가산금이 2% 붙게 됩니다.

 

알뜰폰의 경우에는 직접 문의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2회 미납 기준은 아마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발신 정지후 직권해지 기준

발신 정지 까지 됐다면 얼른 미납된 금액을 내야 하는게 맞습니다. 발신 정지기간을 보면 2~3개월 정도입니다, 이후에는 통신사에서 직권 해지라는 것을 통보합니다.

 

직권해지라는 것은 이용자가 핸드폰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계약 해지가 된 것이죠. 이후 다시 신규 가입할때도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직권해지 후 신용등급의 문제

여기서 신용등급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신비 뿐만 아니라 단말기 할부금까지 미납된 경우라면 서울보증보험이라는 곳에서 대위변제라는 것을 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는 경우에는 바로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좀 어렵지만 쉽게 말해서 신용점수에 영향이 간다! 는 뜻입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핸드폰 요금이 미납되는 경우라면 아마도 요금을 낼 여력이 안 되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소액대출을 받아서 요금을 빠른 시간 내에 납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신용도가 좋지 않은 경우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을 통해서 처리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꼭 문제없이 해결되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정책서민금융 대출 간편 자가진단

대출을 알아보면 자신이 대출이용조건에 해당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물어보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정책서민금융상품 중에 자신이 어떤 대출

2zero.tistory.com

 

300만원 빌리기, 무직자도 가능한 방법

간혹 300만원정도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인에게는 빌리기 좀 그렇고 가족에게도 말 못 할 사정이라면 금융권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무직자도 300만원 빌리기 가능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