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알아보면 자신이 대출이용조건에 해당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물어보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정책서민금융상품 중에 자신이 어떤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사전 자가진단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전 맞춤 자가진단 서비스

 

이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Android 전용

 

 

서민금융진흥원 - Google Play 앱

서민금융진흥원, 모든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 번에!

play.google.com

 

▼iPhone 전용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 모든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 번에! 서민금융진흥원 통합 앱에서 모든 서민금융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나만의 맞춤대출 서비스 · 근로자햇살론, 햇살론17 등 정책

apps.apple.com

 

 

설치를 받으셨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앱실행

 

▲ 앱을 실행시키면 이런 모습입니다. 맨  아래에 있는 [나의 금융생활 건강진단] 이라는 곳으로 들어가주세요.

 

 

간편진단접속

 

▲ 이후 맨 아래에 있는 [정책서민금융 간편진단] 이란 부분으로 들어가 줍니다.

 

 

시작하기

 

▲ [간편진단 시작하기] 를 눌러주세요.

 

 

신용정보기입

 

▲ 이제 신용정보, 나이, 차상위계층 등 해당여부, 자금의 용도, 소득 등의 기본정보를 적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는 크게 적을게 없으니 보안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득과용도기입

▲ 다 기재했다면 [사전 자가진단] 을 눌러주세요.

 

 

진단결과확인

 

▲ 이렇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소득과 여러가지 상황에 맞추어 대출가능한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대출의 가능여부는 심사 결과에 따라서 결정되지만 기본정보를 정확히 기재해 했다면 어느정도 승인 가능성이 있는 상품들이라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