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를 하기전에 가족이나 친구와 같이 운전을 하기 위해서 운전자 추가를 하면 이용수 있게 되는데요, 여기서 운전자 추가시 자동차 보험료는 어떻게 산정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운전자 추가시 보험료 산정
일단 만26세 이상이시라면 보통 2인내로는 추가 운전자 등록을 해도 추가적으로 비용이 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예외가 있죠.
장기렌트의 경우에는 보험가입 연령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보통 만 21세와 만 26세로 나뉘게 되는데 여기서 금액차이가 있습니다. 만 26세보다 만 21세가 보험 가입금액이 더 비사게 측정이 됩니다.
만약에 계약자가 만 26세 이상이지만 운전자추가시에 운전을 할 예정인 분이 만 26세 이상이 아니라면 만21세 보험적용을 해야되기 때문에 더 비싸게 측정이 되고는 합니다.
물론 이건 장기렌트업체 마다 조금씩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담해보는게 중요하죠. 제가 추천하는 장기렌트카 업체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
만약 추가운전자가 운전을 자주하는 경우라면 어쩔수 없이 월렌트료를 조금 더 내야 합니다.
SK렌터카를 예시로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저는 계산해보니 월 렌트료가 만21세로 추가운전자 신청할 경우 승용차는 약 3만원정도 더 나오더군요.
그러나 추가운전자로 등록하실 분이 정말 간혹 운전하는경우, '단기 운전자 추가'를 하시는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단기 운전자 추가 보험료는 하루기준으로 3,000원 이거든요. 그러니까 단기로 해도 금액은 비슷한것입니다. 하지만 추가할때마다 신청이 귀찮으신 분들은 어쩔수없죠..
이점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