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 차를 바꾸려고 하는데 요즘 워낙 개인 장기 렌터카를 많이 이용한다길래 알아보는데, 견적 조회할 때 본인인증을 하기 때문에 혹시 신용점수에 영향이 가서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하는 궁금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터카견적

 

장기 렌터카 견적조회, 신용점수 문제

 

우리가 처음에는 장기 렌터카를 보통 인터넷에서 알아보죠? 그런데 조회할 때마다 본인인증을 하고 신용도를 조회합니다. 그런데 이게 괜히 신용점수에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알아본결과 신용점수에는 전혀 문제가 가지 않습니다.

 

장기 렌터카 업체에서도 이 사람의 신용도에 관한 정보를 보고, 보증금이나 선수금의 비율을 어떻게 할지 정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신용도에 관한 정보는 선수금과 보증금에 관한 것을 정할 뿐 개개인의 신용도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대출을 받을때는 신용점수가 상관이 있다고 했는데 이것도 비슷한 것 같아서 걱정되긴 하죠. 그런데 예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신용조회 과다하게 하면 불이익이 있을까?' 라는 곳에서 이야기했듯이 대출도 요즘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과다 조회, 업체에서는 페널티 없나

 

신용점수에는 문제가 없지만 혹시나 내가 견적을 보는 업체에서 너무 견적을 많이 봐서 페널티를 주거나 하는 일이 있지는 않을까 생각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또한 문제가 되지 않아요. 그리고 장기 렌터카는 사실 금융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큰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장기렌트 장점 중에 하나가 또, 다른 대출을 받을 때도 대출이력이로 잡히지 않기 때문에 리스보다는 장기 렌터카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기도 하죠.

 

이번 시간에는 장기 렌터카 견적조회를 할 때 신용점수에 문제가 되지는 않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렌트 이력이 있는 중고차를 사도 되는 3가지 이유

중고차를 알아보다 보면 성능점검 및 보험사고 이력 등을 볼 수밖에 없는데요, 그중에서 용도 이력에 렌트라고 표시되어 있는 차들은 절대 사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렌트 이력

2zero.tistory.com

 

렌터카 번호판 인식, 이제는 아무 문제 없는 이유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개인 장기 렌터카는 어떨까?라는 생각을 한 번씩 하게 됩니다. 그런데 예전에만 해도 하, 허, 호 같은 번호판이 붙어있으면 돈이 없어서 렌터카 타고 다닌다는 인식이 있었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