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지식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 쉬운게 아니다

윤이쿠 2021. 11. 24. 10:31
반응형

누군가에게는 별거 아닐 수 있겠지만 저처럼 게으른 사람은 일찍 일어나는 게 힘들어요. 게다가 저처럼 현재 백수인 상태에서 매일 오전 11시 심지어 늦게 일어나면 오후 12시를 넘겨서 일어나는데 이게 싫어서 일찍 일어나는 패턴으로 바꿔보려고 일찍 일어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꼭 한번 잘 읽어보세요, 현실적인 조언이니까요 어떤 이유던지 제가 했던 방법을 소개 합니다.

 

 

일찍 못일어나는 이유

 

왜 우리는 일찍 일어나지 못할까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물론 가장 큰건 마인드 이겠죠. 저처럼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되는 분들 있으시죠? 늦게 일어나도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습니다. 직장에 다닐 때는 어쩔 수 없이 일어났지만요.

 

누군가는 직장에 지각을 하지 않기 위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기 위해 이글을 보실 거고, 누군가는 항상 늦게 일어나는 습관 때문에 기분도 좋지 않고 생활이 허무하게 끝나는 느낌을 받을 거예요.

 

자는사람

 

우리가 못 일어나는 이유는 잘 생각해보면 두 가지입니다.

 

  • 늦게 잤으니까
  • 늦게 일어나도 나에게 해가 될 게 없다고 느껴서

 

어릴 적 아침 9시까지 안 일어나면 수학여행에 못 간다고 생각해보세요. 눈이 번쩍 떠지죠.  지각을 하면 상사에게 혼나고 하루 종일 눈치 보면서 일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자기 의지로 일어날 수 있었다면 이 글을 찾아보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기 의지가 약하더라도 일찍 일어날 수 있는 방법을 저의 개인적은 경험과 같이 이야기해드릴까 합니다.

 

 

일찍 일어나는 법

 

저는 백수입니다. 게다가 혼자 사아요. 그래서 늦게 일어나도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습니다, 다만 내 생활에 있어서 짜증이 날 뿐이죠. 그것 또한 저녁에 술 한잔 하면 말끔히 사라지는 짜증.

 

그런데 오늘은 정확히 8시에 일어났네요, 제가 해본 방법을 공유합니다. 여러분들도 해보세요.

 

 

●일찍 잠들기

 

제가 일찍 못 일어났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늦게 자는 거였어요, 보통 새벽 3시를 넘겼고 가끔은 새벽 5시에도 잠에 들었죠, 그러면 당연히 목표도 없는데 7시, 8시쯤 일어나는 건 불가능했습니다.

 

일찍 자야 오래 자고 오래 자야 눈을 뜨게 되어있어요. 일찍 자려고 해도 잠이 안 온다고요?

 

저녁시간이 되면 밖에 나가서 1시간~2시간 걷고 저녁을 9시쯤 배불리 먹고 샤워를 한번 하고 나서 누워보세요. 잠이 잘 옵니다.

 

일어나는 것보다 잠드는 게 더 쉬워요. 어떻게든 자신의 방법으로 일찍 잠에 드려고 해 보세요.

 

 

●모닝콜 바꾸기, 모닝콜 어플

 

일단 모닝콜은 기본적으로 10분마다 한 번씩 울리게 여러 개를 맞춰놓으시고 침대랑 약간 거리가 있는 곳에 놓아두세요.

 

모닝콜도 안 맞춰 놓으면 일찍 일어나려고 하는 기본적인 자세도 안되어 있는 거죠.

 

그리고 어플 중에 모닝콜 어플이라고 해서 특정 조건이 있어야 알람이 꺼지는 어플들이 있어요. 이게 나중에는 습관 되면 조금 효과가 미미하지만 처음에는 정말 효과 있어요.

 

알람 꺼야 되는데 눈부셔 죽겠는데 문제 풀고 있으면 진짜 울화통이 터지면서 잠이 깨버립니다.

 

이두가지 실천해보세요. 제발, 저처럼 일어나자마자 점심 먹고 잉여스러운 하루를 보내지 말길 바라면서 진심으로 썼습니다.

 

이 방법 외에 뭐, 물을 마셔라, 적정한 온도를 유지해라, 다시 잠들지 말아라 하는 말을 도움 전혀 안 된다는 거 아실 거예요. 참고로 일어나면 스트레칭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돌출입 기준에 대해서, 서강준도 돌출입이다?

여러분 돌출입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돌출입이 심하면 당연히 외적으로 신경 쓰이기 마련인데요, 연예인중에 서강준 씨도 돌출입 형태라고들 하시죠? 하지만 정말 잘생겼죠. 그

2zero.tistory.com

 

결혼 나이 통계 9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초혼연령

현재 우리나라는 결혼을 하지 않는 남자 여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죠. 그래서 90년대부터 현재 2021년 까지의 초혼 통계는 어떨까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너무 늦지는 않았는지 걱정이 되시는

2z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