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은 것 같은데 내 발톱에만 발톱 때가 끼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신가요? 발톱에 때가 끼면서 발 냄새가 더 날 수 있기 때문에 발톱 때는 빨리 빼주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쉬어가는 차원에서 참재밌는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발톱에 때가 끼는 이유는 무엇일지 이야기해보고 어떻게 대처할지 생각해봅시다.

 

 

 

 

 

 

발톱에 때가 끼는이유

 

발톱에 때가 끼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손톱에 때가 끼는 것처럼 우리는 활동을 하면서 각종 이물질, 먼지, 그리고 땀이 모여서 때가 낍니다. 손은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데, 손으로 특정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손톱에 때가 많이 낀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 것처럼 발톱에도 때가 끼게 되는데 주로 엄지발톱에 때가 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가 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이곳에서 땀과 여러 가지 이물질이 섞이면서 꼬릿 꼬릿 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생활하면서 어쩔 수없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발톱을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것 때문에 무좀이 없어도, 발을 잘 씻어도 이곳에서 꼬릿 꼬릿 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왜 남들보다 더 많이 끼는 것일까

 

엄지발톱에 때가 잘 끼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내향성 발톱이어서 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일 좋은 방법은 아예 짧게 계속 잘라서 잘 관리를 잘해주시거나 발톱을 좀 더 길러서 일자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래도 발톱과 엄지 사이사이에 끼는 때는 어쩔 수 없이 끼기는 합니다. 그래서 씻을 때 약간 뾰족한 이쑤시개 같은 물건으로 파주고는 합니다. 그리고 비누나 바디워시로 잘 세척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이게 시간이 지나면서 쌓일수록 더 심한 냄새가 나기 때문이죠.

오늘은 참 재밌는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별건 아닌 내용이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