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처럼 다이어트 시작하신 분들 있으신가요? 코로나이기도 하고 여름이라서 집밖에 잘 안나가서 그런지 살이 엄청 쪘습니다... 간혹 술마실때나 평소에 제가 폭식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폭식하는게 얼마나 안좋은지, 예방법이 있을지 알아보았어요.

 

 

폭식하고 굶으면 될까?

 

다이어트중에 식단관리하다가 정말 못참아서 하루나 이틀정도 특히 주말에 폭식하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이게습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면서 또 다이어트한다고 다음날 엄청 안먹어요.

 

그런데 이게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찾아봤어요.

 

맛있는음식들
맛있는음식

 

하루정도의 폭식, 살이 많이 찌지는 않아요

 

충분한 탄수화물이 들어오면서 근육에 탄수화물이 저장되는데 이때 수분도 같이 저장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음식을 좀 과하게 먹으면 2키로 정도 갑자기 찌는 경우가 있어요.

 

음식을 2키로 먹은게 아닌데 왜 2키로가 쪘지? 라고 생각한적 있으신가요? 이건 체내의 수분량이 늘어나서 그런거에요. 몸이 부엇다고 표현 할 수 있겠네요.

 

 

심리적으로 좋지 않다

 

일주일에 한번정도 폭식해도 살이 막 찌고 그러진 않더라구요.하지만! 중요한건 심리적인 요인이 문제가 돼요.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만드는건 심리적인게 가장 큰거 아세요? 보상심리라고도 하죠? "일주일에 5일은 정말 칼로리 낮게 음식을 섭취했으니 주말에 맘껏 먹어야지!" 라는 생각으로 폭식을 하게 됩니다.

 

이게 엄청 커요,나중에 습관이 됩니다. 우리는 보통 주말에는 치팅데이! 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지속되면 칼로리도 많이 섭취하는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다이어트에 좋지 않고, 먹고나서 그 실망감, 좌절감, 먹어서 짜증이 나는 느낌을 받게됩니다.

 

이게 우리가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만드는 가장큰 요인이랍니다. 다이어트는 생각을 하고 실천을 하는게 중요한데요, 생각조차 들지 않으면 어떻게 되겠어요^^

 

 

폭식보다는 알찬 식단을 만드세요

 

평소에 배고프고, 주말에 맛있는거 먹는다고 행복해하는 것보다 꾸준히 건강하고 절제된 칼로리의 식단으로 먹는것을 저는 추천합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현재 해독쥬스를 만들어서 먹으면서 평소와 비슷한 식단으로 먹고 있어요. 아직 시작한지 별로 되지 않아서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더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식단도 중요하지만 운동은 꼭 하셔야 된다는점 아시죠? 먹는걸 줄여서 살을빼는것보다 운동을 같이해서 근육량을 늘리면서 하시는게 훨씬더 건강해보이고 이뻐보입니다.

 

다른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다이어트 해독쥬스 만드는법

 

몸속의 독소를 빼내는 해독다이어트란 무엇일까?

예전부터 해독다이어트라는게 방송에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해독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는것인지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해독다이어트는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하는것인지 알아보

2zero.tistory.com

먹기만해도 살이빠진다고? 베라핏이 뭐길래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과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기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것은 20대 뿐만 아니라 30대부터 50대까지 분들도 관심이 많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배우 오나라씨가 광고모델로 있는 베라핏 다이어트라는 제품의 가격과 성분에 대해

2zero.tistory.com

무릎에 무리 안가는 유산소 운동 3가지!

 

무릎에 무리 안가는 유산소 운동 3가지! 뭐가 좋을까?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기 시작하면서 무릎 관절이 안좋은 분들이 있죠? 이런분들은 운동은 해야되는데 무릎관절에 무리가 갈까봐 고민이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무릎에 무리가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