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혹시 발이나 손 주위에 사마귀 나서 스트레스 받는 분 있으신가요? 저는 엄지발가락 밑쪽의 발바닥에 사마귀가 넓게 분포되어 있었어요. 딱히 아프지 않아서 없애지 않다가 이번에 자연적으로 없어진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마귀랑 티눈 차이를 알자

 

티눈이랑 사마귀라는걸 둘다 들어보긴 했는데 어떻게 구분하는지 몰랐어요. 두개 다 비슷한건지 알았는데 전혀 다른것이었죠.

 

가장 중요한건 자신의 피부에 난게 티눈인지 사마귀인지 구별하고나서 치료해야된다는 것입니다.

 

티눈과사마귀
왼쪽 티눈 / 오른쪽 사마귀

 

  • 티눈

티눈은 굳은살이 생기고 계속 그곳에 마찰이 생기면서 핵이 생기는데 이게 생기면 누를때마다 아파요, 그래서 발바닥에 생기면 계속 통증이 있기 때문에 결국 병원에 가서 빼거나 티눈밴드를 이용해서 빼야 됩니다.

 

  • 사마귀

사마귀는 티눈과 다르게 핵이 아니라 징그럽지만 자세히보면 거미 다리처럼 검은 핏줄같은게 엉켜 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요. 이게 처음에는 피가 고여있나? 라고 생각했지만 사마귀였던 것이죠.

 

사마귀는 눌러도 아프지 않아요. 그러나 양옆으로 손으로 압력을 줘보면 통증을 느낍니다. 이렇게 티눈이랑 사마귀를 구별할 수 있어야 해요. 둘다 치료 방법이 완전히 다르기때문에..

 

 

티눈인줄 알고 티눈밴드를 붙혔다

 

사마귀가 발바닥에 생겨도 통증이 많이 느껴지지 않아서 없애지 않고 있었는데요, 제가 없앤 이유는 확실히 맨발로 있어야 하는곳에서는 사마귀가 있으면 조금 그래요...보기 안좋습니다.

 

그리고 사마귀는 바이러스에 감염된거라서 티눈과 다르게 점점 퍼질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사마귀를 없애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저같은 분들 아마도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시중에 파는 티눈밴드,티눈용액 있죠? 이걸 무려 3주동안이나 붙이고 있었어요. 확실히 살이 부드러워지면서 "곧 쉽게 떼지겠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애꿎은 주위 살만 벗겨지고 사마귀는 그대로...

 

알아보니까 티눈이 아니라 사마귀는 병원에서 처방을 받고 레이저 및 냉동치료를 하거나 심하지 않으면 사마귀 용액이라고 따로 처방을 받아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구매 못한데요)

 

 

●병원에는 가기 싫은데

 

사마귀인걸 알고 티눈밴드, 티눈용액을 사서 3주 동안이나 계속 자가치료를 해보려고 했으나 실패.... 그래서 결국 피부과에 갈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레이저치료,냉동치료에 대해서 찾아봤는데 너무나도 큰 단점 2개가 있더군요.

 

  1. 엄청 아프다
  2. 재발률이 높다

 

이 두가지가 정말 핵심적이죠. 아픈걸 정말 싫어하는 저는 결국 그냥 사마귀를 달고 살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티눈과 다르게 사마귀는 자연치유가 가능하다는것을 알았어요.

 

 

●사마귀 자연치유 된다!

 

티눈은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마귀는 바이러스가 감염되어서 생긴것이며 자연치유가 가능해요. 실제로 저는 물리적으로 뗀 것이 아니라 저절로 점점 없어지더군요.

 

사마귀를 저절로 없애는 방법은 면역력

 

 

사마귀가 자연적으로 없어지기 하기 위해선 딱 한가지 방법이 있어요. 바로 면역력 증가입니다. 저는 평소에 면역력에 대해서 그렇게 크게 신경쓰지 않는 편이었어요.

 

"면역력 높인다고 그게 없어져?" 이렇게 생각하시나요? 아닙니다. 정말로 면역력 높이면 사마귀가 저절로 떨어져요. 제가 했던 방법은 이거에요.

 

  • 종합비타민을 먹기 시작
  • 평소에 자주 마시던 술을 마시지 않기
  • 밥먹을때 영양소 생각해서 채소,고기 골고루 먹기
  • 하루에 잠 8시간정도 자기

 

 

약사가 만든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멀티비타민 프로폴리스 아연 오메가3 테아닌 아약 이뮨

COUPANG

www.coupang.com

 

 

별로 어렵지 않은 방법이에요. 생활습관 조금만 고쳐서 이렇게 면역력이 올라갔는지 티눈밴드로도 안떼어 지던 사마귀가 저절로 떨어졌습니다! (안쪽 살이 사마귈르 밀어내서 새살이 돋아나는 느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리적으로 피를 철철흘리면서 사마귀를 없애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정말 아프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핀셋이나 가위같은걸로 엄청 후벼 팠었습니다...

 

제 말을 한번 믿어보세요. 면역력 올리시면 정말 없어집니다. 시중에 면역력 증가하는 홍삼이나, 종합영양제같은거 한번 드셔보세요.

 

다른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사람 칼로리 소모는?

 

그냥 서있는 칼로리 소모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자

하루종일 서서 일하시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다리가 아픈데 문득 서있는 것만으로도 칼로리가 얼마나 소모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서있기만으로 칼로리는 얼마나 소모되는지 시

2zero.tistory.com

마시는 콜라겐 종근당건강 오르네 듀얼스킨 가격 및 성분

 

종근당건강 오르네 듀얼스킨 가격 및 성분

요즘 마시는 콜라겐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형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데요 광고모델로 미스트롯의 홍지윤씨가 홍보를 하고 있는 종근당건강의 '오르네 듀얼스킨'

2zero.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