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저는 여드름이 많이 나는 피부는 아니지만 간혹 나기도 하는데요 엄청난 지성피부입니다. 그래서 인지 간혹 귀옆에 큰 멍울처럼 생긴 여드림이 나는데요, 혹시 저처럼 이렇게 나시는 분들있나요? 그렇다면 오늘 알아본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귀 옆 여드름 나만 나는 건가?

 

귀옆여드름
내가생기는위치

 

귀 옆에 여드름이 간혹 납니다. 바로 위 사진 처럼 보이는 곳에 나는 건데요, 진짜 아주 간혹은 귀 안, 귀 뒤 귓볼에 나기도 해서 여드름 짤때마다 정말 아파요...저처럼 지성피부 이신분들? 그렇지 않나요?

 

그래서 귀 옆에 여드름이 자주나는 이유를 알아보았어요,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위치마다 몸에 어떤 문제가 있거나 이상신호를 알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귀쪽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

 

쉽게 없어지는 여드름도 있지만 오늘 이야기하는 멍울같이 생긴 여드름은 통증이 있고 붓기가 커서 자꾸 신경쓰이죠. 손으로 짜도 소용없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지만 자꾸만 눌러봅니다.

 

귀옆에 생기는 여드름은 보통 피지 관리가 잘 안되어서 그렇다고해요.

 

우리가 세수할때 얼굴 쪽은 잘 닦는데 귀까지 는 잘 안닦는 분들도 계시죠? 게다가 지성피부인 경우에는 귀 주변에 피지들이 과다분비되거나 피지가 배출이 안돼서 그런거래요.

 

그래서 일단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고는 합니다. 그런데 이미 난 건 어떻게 해야될까요? 제 개인적인 경험담으로 이야기 해드릴게요.

 

 

귀 옆 여드름 어떻게 해야 없어질까?

 

방법은 두가지에요. 그냥 놔두거나 피부과를 가서 제거하는 방법.

 

그런데 피부과 까지 가서 제거하기는 좀 그렇죠? 중요한 약속이 있거나 사람들에게 많이 보여지는 직업이 아니라면 궂이 피부과 까지는 가고 싶지 않게 됩니다.

 

저는 일단 귀 옆에 여드름이 자주 나는 편인데요, 한번 났을때 계속 만지막 거렸어요.

 

왠지 모르겠는데...통증이 있는데 계속 눌러보고 짜려고도 해봤습니다. 하지만 고름? 여드름 심같은건 안나오고 피만 나오게 하는 정도였죠. 그러더니 자고일어나니까 귀 옆이 엄청 부은거에요.

 

다음날 회사직원들이 귀 옆에 엄청 크게 났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나도 아는데 왜 얘기하는 걸까?" 라고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혹시 몰라서 또한번 짯는데 또 실패... 

 

건드리지 않는게 최고

 

 

또 짜니까 너무 심해져서 엄청 부었어요. 귀 옆에 여드름 난 것 중에 가장 크게 부었던것 같아요. 너무 심하고 몇일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아서 결국 피부과에 갔습니다.

 

피부과에 가니까 지금 너무 부어서 짤 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항생제를 처방받고 나왔어요.

 

결국 몇일이 지나자 서서히 가라앉으면서 겨우 없어졌네요. 이렇게 오래 걸릴 줄은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는 신경은 쓰이지만 최대한 건드리지 않으려고 노력하니까 그렇게 많이 붓지 않고 없어지더라구요.

 

 

평소에 잘 관리하자

 

이거 안 생긴사람은 이해 못하겠지만 은근히 스트레스입니다. 귀 옆에서 땡땡 부어서 얼굴이 넓어보이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제가 이렇게 귀 옆에 멍울이 생긴 큰 여드름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 하는게 있어요.

 

  • 귀까지 세안 꼼꼼히 하기
  • 세안력이 좋은 클렌징폼으로 세안하기
  • 내 피부에 맞는 스킨로션사용하기

 

지성피부이다 보니까 가장 중요한건 평소에 자주바르는 스킨과 로션을 가장 순한걸로 씁니다. 대신 세안을 세정력 강한 클랜징폼을 씁니다. (지성피부라서) 세정력이 너무 강하면 피부에 오히려 안좋다고 하는데 기름이 많은 제 얼굴에는 세정력이 약한걸 쓰면 오히려 여드름이 많이 나는 것 같았어요.

 

이렇게 평소에 예방차원으로 관리하시길 바라며 만약 생기면 절대~ 건드리지말고 그냥 놔두세요! 이것밖에는 방법없습니다. 정말 빨리 없애려면 피부과 가시는 방법밖에는요.

 

다른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민감한 피부에 좋은 배우 김민정의 화장품 고혼진

 

고혼진 화장품 가격 알아보는법과 효능에 대해서

요즘 유튜브나 TV에서 고혼진 화장품 광고를 많이 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과 효능 그리고 후기는 어떤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배우 김민정씨가 홍보모

2zero.tistory.com

모공축소의 종류와 진실

 

모공축소시술의 진실과 종류는 뭐가 있는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거울을 보면서 모공이 너무 늘어난 것을 보고 모공축소시술의 진실에 대해서 좀 알아보았습니다. 멀리서 보면 피부가 좋아 보일 수 있지만 가까이서 봤을 때 모공이 크면 확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