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중인데 차량이 필요할때가 있다, 일반적인 신차할부는 초반에 목돈이 들어가기때문에 어려울 것 같고, 장기렌트는 가능할 것 같아서 알아본다면 개인회생 중에 장기렌트를 어떻게 이용해야 되는지 소개할테니 참고하길 바란다.

 

개인회생 장기렌트

 

개인회생 중에 장기렌트 이용 가능한가

가능은하다. 하지만 많은 제약이 따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사람이 방법을 찾는 것은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장기렌트를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았다.

 

 

물론 개인회생을 하면 차량을 구매하는게 쉬운 것이아니다. 장기렌트도 개인정보를 통한 어느정도의 신용도를 판단하기 때문이다. 매월 렌트료를 내야하기때문에 업체쪽에서는 확인을 하는게 당연할 것 이다.

 

그렇다면 2가지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자.

 

●가족명의로 계약후 추가 운전자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족명의로 계약을 하고 자신을 운전자로 추가해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사실상 가족명의로 하기는 어려울 수 있는데 장기렌트의 경우 대출로 잡하지 않아서 금융쪽에 관련해서는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

 

하지만 그럼에도 찝찝한게 사실이다. 일단 계약서상에는 가족의 명의로 되어 있기 때문에 월렌트료를 계약자가 내야하는 것은 맞지만 가족이기에 믿고 할 수 있는 부분도 있다.

 

개인회생중이라면 재산으로 잡히는 것은 안되는 것은 알고 있을텐데 장기렌트는 계약한 가족의 재산으로도 잡히지 않는다. 장기렌트의 장점중 하나니까.

 

참고: 장기렌트카의 장점은 뭐가 있을까?

 

 

보증금만 내도 되는 업체

 

약간 믿을만하지는 않지만 SK렌터카, 롯데렌터카 같은 업체가 아닌 작은 규모의 장기렌트 업체들이 있다. 이런 곳들은 신용도가 좋지 안거나 개인회생중인 사람들도 어느정도의 보증금을 내면 계약을 해주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서비스 적인 문제,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게 단점이다. 사람들이 큰 기업을 이용하는게 괜히 이용하는게 아니다.

 

하지만 가족의 명의로 계약이 어려울 때는 이 방법 밖에는 없다. 앞서 말했듯이 가족명의로 하는게 가장 좋은 쪽이라고 할 수 있지만 마지막 방법으로는 이런 곳을 찾아서 계약하는 방법은 있다.

 

 

이렇게 이번시간에는 개인회생 중에 장기렌트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만약 장기렌트가 아니라면 이번에 새로나온 소카 플랜이라는 것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쏘카 플랜 장기렌트 이용방법 및 장단점

때로 단기간만 차량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단기간이라고 한다면 1개월부터 6개월, 1년, 2년 정도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장기렌트 업체에서는 1년 단위는 계약을 하지 않는다. 그런데 쏘

2zero.tistory.com

이건 중고차를 장기렌트 하는 서비스인데, 1개월 단위로도 계약이 가능하다. 나도 자세히는 알아보지 않았는데 개인회생자도 가능한지 문의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이 재밌게 본 내용

 

중고차 장기렌트 장단점, 꼭 알아두어야 할 것 들

차량을 구매할까, 장기렌트를 할까,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결국 중고차 장기렌트라는게 관심이 생겼을 경우 문제는 없을지, 좋은점은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중고차 장기

2zero.tistory.com

 

200만원 정도 월급, 장기렌트 어려울까? 현실적인 비용정리

20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고 있는 경우에 신차 구매보다 장기렌트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실 돈을 어떻게 쓰는가는 자신의 결정이지만 만약 200만원 정도 월급일 경우 장기렌트는 비용적으

2zero.tistory.com

 

장기렌트 계약기간 얼마나 하는게 가장 좋을까?(24개월,36개월,60개월)

장기렌트를 이용하려고 할 때 계약기간을 어느 정도로 하는 게 좋을지 고민될 때가 있다. 어떤 사람은 최소기간인 24개월 정도로 하는 사람이 있고, 최대 60개월로 하는 사람도 있는데 장기렌트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