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구매할까, 장기렌트를 할까,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결국 중고차 장기렌트라는게 관심이 생겼을 경우 문제는 없을지, 좋은점은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중고차 장기렌트 장단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이야기 해볼까 한다.

 

중고차 장기렌트 장단점

 

중고차 장기렌트 장단점

우선 장기렌트는 보통 신차 장기렌트가 압도적으로 많다. 하지만 중고차도 장기렌트로 이용하기도 한다. 장기렌트를 이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그대로 인데, 중고차 이다 보니 월 렌트료가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장점과 단점, 어떤것들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으니 이용하기전에 꼭 참고하길 바란다.

 

만약 자동차 보험료가 많이 인상이 되어서 장기렌트를 알아보고 있는 것이라면 자동차 보험료 절약,7가지 방법을 참고하길.

 

 

장점

장점을 우선 꼽아보자면 상대적으로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신차도 신용도가 엄청나게 중요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신용점수가 좋으면 보증금이나 선수금을 면제해준다.

 

하지만 중고차 장기렌트는 신용도가 낮더라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차 장기렌트에 비해서 계약기간이 짧은 편이다. 그리고 어차피 계약기간이 만료 후 무조건 반납할 예정이라면 신차보다 오히려 중고차가 더 나을 수 있다.

 

참고로 중고차 장기렌트는 1년만 계약이 가능해서 제주 1년 살기에도 적합하다.

 

단점

중고차 장기렌트는 성능기록부 의무고지가 없어서 차량의 사고내역을 알기가 어렵다. 하지만 요즘 대기업 렌트카 회사들은 중고차도 모두 성능기록부는 제공해준다.

 

또, 신차랑 중고차 장기렌트 가격을 보다보면 이런생각이 든다. "월 렌트료가 이정도 차이면 그냥 신차로 할까?" 아마도 이런 생각을 한번쯤 하게 될 것 이다.

 

마지막으로 중고차 장기렌트는 신차에 비해서 매물이 현저히 적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차량의 모델, 옵션을 고르기가 힘들다. 아마도 이 부분이 제일 단점이 아닐까 싶다. 신차일 경우에는 모든 옵션, 차량색상 등을 원하는대로 할 수 있다.

 

 

중고차든 신차든 장기렌트를 이용할때는 반드시 이름 있는 업체를 이용하는게 좋다. 장기렌트는 자신개인의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이용중 관리가 엄청나게 중요하다.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장기렌트 업체 Top3 를 꼭 참고하길 바란다. 그리고 대부분 중고렌트카는 이쪽에서 운영되는 중이다. 

 

중고차 장기렌트 가격은 얼마나 할까

아직 가격도 알아보지 않았다면 대략적인 비용이 궁금할 것 이다. 물론 중고차이기 때문에 옵션이나 연식, 키로수에 따라서 월렌트료는 너무 많이 차이가 날 수 있다.

 

하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SK렌터카에서 견적을 받아본 후기를 조금 이야기 해보자면 내가 견적 받은 것은 2019년식 3만 5천 킬로 탄 SM6 차량이었다. 이 차량을 1년 견적으로 보니 한달 월 렌트로가 40만원정도 나왔다. 보증금은 30%.

 

 

사실 이 금액이 높아보이지만 잘 생각해보길 바란다. 쏘카, 그린카 이용하면 하루에 10만원은 그냥 나온다. 물론 중고차를 구매해도 되겠지만 보험료도 내야되고 취등록세도 내야 한다.

 

만약 특정 기간내에 차량이 필요한 것이라면 장기렌트가 답일 수 있다. 오늘 나의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을 써야 겠다.

 

 

중고차 샀을때 느꼈던 단점 4가지 정리

중고차를 구매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직 구매 안 하셨다면 신차를 살지 중고차를 살지 고민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개인적으로 중고차를 샀을 때 느꼈던 단점 4가지에 대해서 이

2zero.tistory.com

 

장기렌트를 이용해 차량 소유를 하지 않는 이유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그 차량이 자신의 소유로 인정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여러 가지 이점이 있다는 것인데요. 여기서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2zero.tistory.com

 

롯데렌터카 받을 수 있는 혜택 확인하는 방법

롯데렌터카 이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장기렌트로 알아보는 분들 중에 롯데렌터카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모두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들을 확인해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