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고 있는 경우에 신차 구매보다 장기렌트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실 돈을 어떻게 쓰는가는 자신의 결정이지만 만약 200만원 정도 월급일 경우 장기렌트는 비용적으로 감당이 될지 정리해 보았다.

 

200만원 정도 월급 장기렌트

 

200만원 정도 월급 장기렌트 어떨까?

일단 200만원 비슷하게 월급을 받고 있다면 사업자가 아니라 일반 직장인이라는 것이다. 월급이 아니라면 프리랜서 일텐데, 사업자 보다 개인 장기렌트는 딱히 혜택이 없다.

 

그러나 좋은 점이라고 얘기 할 수 있는 것은 신용점수가 좀 괜찮다면 보증금이나 선수금 없이 계약이 가능해서, 초기 비용이 거의 안든다는 것이다.

 

참고: 신용점수 무료로 조회하기

 

 

중요한건 한달 200만원 정도의 소득이 있을 경우에 장기렌트를 이용해도 되냐인데, 난 괜찮다고 본다. 일단 경차, 준중형차 정도로 비용이얼마나 나오나 견적을 봤다.

 

경차 견적 예시

 

나는 캐스퍼라는 차량으로 견적을 봤다. 캐스퍼 가장 기본모델로 한달 렌트료가 얼마가 나왔는지 보자.약정주행거리는 1년 3만킬로, 계약기간은 24개월, 보증금은 30% 를 조건으로 봤다.

 

  • 캐스퍼 기본모델 월렌트료: 약 58만원

 

준중형차 견적 예시

 

준준형차는 국민차라고 불리는 현대의 아반떼를 봤는데 기본모델에  위와 동일한 기준으로 견적을 봤다.

 

  • 아반떼 기본모델 월렌트료: 약 62만원

 

이런 가격대가 나온다고 보면 된다. 물론 장기렌트카 업체 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이정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장기렌트는 차량을 대여해서 이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계속 관리가 잘되는 업체가 정말 중요하다. 그렇기에 규모가 큰 업체일 수록 좋은데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장기렌트 업체 Top3 를 참고하길 바란다.

 

장기렌트 장점은 뭐가 있나

신차 장기렌트 비용이 이정도이다. 신차를 캐피탈로 사면 조금더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초기비용이 좀 들어가는게 문제다. 게다가 방금 본 장기렌트 견적은 36개월이 아니라 24개월로 본 것이다. 36개월로 견적봤으면 더 저렴했을 것이다. 하지만 장기렌트 특성상 짧게 계약하는게 더 좋다.

 

만약 사회초년생이라면 장기렌트가 더 좋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사고가 아무리나도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점은 장기렌트만의 장점이다.

 

 

꼭 알고 넘어가야하는 사실

장기렌트는 월 50만원이라는 금액에 자동차보험료, 자동차관리비, 월렌트료 등이 모두 합쳐진 금액이다. 게다가 취등록세같은 세금도 다 계산된 금액이라는것이다.

 

신차를 일반적으로 구매하면 생각보다 초기에 들어가는 돈이 정말 많다. 특히 보험료도 많이 나간다. 그래서 월 50만원의 렌트료와 주유비만 계산하면 차량에 들어가는 금액으로 계산하면 된다.

 

이정도를 감당할 수 있으면 계약을 하면되고, 다른 소비가 더 중요하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도 좋다.

 

 

중고차 장기렌트 장단점, 꼭 알아두어야 할 것 들

차량을 구매할까, 장기렌트를 할까,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결국 중고차 장기렌트라는게 관심이 생겼을 경우 문제는 없을지, 좋은점은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중고차 장기

2zero.tistory.com

 

쏘카 플랜 장기렌트 이용방법 및 장단점

때로 단기간만 차량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단기간이라고 한다면 1개월부터 6개월, 1년, 2년 정도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장기렌트 업체에서는 1년 단위는 계약을 하지 않는다. 그런데 쏘

2zero.tistory.com

 

장기렌트 음주운전 사고 났을 경우 보험처리 가능할까?

장기렌트를 이용하는데 음주운전 사고 났을 경우 보험처리가 가능한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음주운전의 경우 보험처리가 되는지 알아보았다. 장기렌트 음주운전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