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기렌트를 이용하는데 음주운전 사고 났을 경우 보험처리가 가능한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음주운전의 경우 보험처리가 되는지 알아보았다.
장기렌트 음주운전 사고 보험처리 가능?
결론부터 말하면 보험처리가 되지 않는다. 이건 장기렌트라서 그런게 아니라 우리나라 자동차보험은 음준운전같은 12대중과실의 경우 보상을 해주지 않는다.
12대 중과실은 생각보다 많다. 중앙선침범, 신호위반, 속도위반, 횡단보도 사고, 음주운전 등이 해당된다. 이런 11대 중과실사고는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형사처벌이된다.
참고로 다른 사람이 만약 다친건 당연하고 자신만 피해를 입은경우에도 건강보험급여 적용이 제한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장기렌트 업체에서 단순히 온라인채팅 상담을 통해서도 물어보면 좋다. 보험에 관한 규정은 각 업체들마다 다를 수 있으니 장기렌트 업체 중 가장 큰 업체인 3곳을 소개한다. 여기서 문의를 해보길 바란다.
운전자보험은 되지 않을까?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중에 운전자 보험을 따로 드는사람도 있을 것 이다.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사고가 났을때 형사처벌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것들이기 때문에 혹시 운전자보험쪽에서는 보험처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도 음주운전, 도주운전, 무면허 상태로 운전을 해서 사고가 나는 경우는 보상이되지 않는다. 그러니 절대 음준운전은 하지 않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