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도 이용가능한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이자 및 상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코라나시대로 정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생활비나 학자금 등 큰금액은 아니지만 소액으로 대출을 하기 위해서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혹시 지금 빠르고 손쉽게 ,무직자여도 대출이 가능한 곳을 알아보고 계시진 않나요?

저도 사회초년생때부터 지금까지 대출을 이용하면서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대출에 관한 정보를 볼때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글은 대출을 처음 알아보시는분, 핵심 정보만 한눈에 쉽게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보았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대출 조건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은 무직자도 쉽게 대출이 가능하다는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그만큼 한도가 낮지만 급한 목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대출 상품중 하나입니다.

스피드론 대출의 조건은 아주 간단합니다. 대한민국 국민 만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심사를 통해서 신용등급이 너무 낮다면 거절될 수 있겠지만 잘 나오는 곳으로 알려진 곳이죠. 한눈에 알아보려면 아래표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스피드론 상품 정보

 

자격요건 만 20세 이상 내국인
대출한도 100만원~500만원
약정금리 연 18.8% ~ 23.4%
연체금리 약정금리 + 3%p (최대 24%)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입니다. 

약정금리는 계속 조금씩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 적용, 즉 신용등급이 높으면 금리는 낮아지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연체금리 라는 것이 있는데요, 연체금리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연체이자란 무엇인가' 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자 및 상환 방법

 

SBI 저축은행의 스피드론은 매월 결제일을 지정해서 납부하시면 되며, 상환 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란?)

 

대출금액 350만원 이하 : 12개월/24개월

대출금액 400만원 이상 : 12개월 /24개월/ 36개월

 

이렇게 금액에 따라서 상환할 개월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빠른시일내에 갚는 것이 좋겠죠.

 

 

 

수수료는?

 

스피드론의 취급 수수료와 만기연장수수료는 없습니다. 

하지만 중도상환의 경우 2%가 부과된다는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지세도 없습니다.

 

구비서류

 

서류는 크게 많은 것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신분증이 있으시면 디는데요. 다만 은행쪽에서 추가적으로 심사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은 일단 신청 후에 요구를 하면 그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대출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있을 수 있지만 누군가에겐 꼭 필요한, 사실 세상에 없어서는 안될 것 중 하나가 대출입니다.

어떻게 이용을 하냐가 문제이기 때문에 꼭 오늘 소개해드린 SBI 저축은행의 스피드론 말고도 다른 상품들을 꼼꼼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