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일정기간 동안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에게 아주 적은 금리로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만약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중증장애이신 분들, 만 70세 이상이신 분들은 더욱 금리가 낮은 상품입니다.

 

의료비나 결혼자금, 학자금 등 여러 곳에 갑자기 돈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에 관한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이란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일반적인 대출이라고 하기엔 애매합니다. 서민금융지원제도긴 하지만 특정한 자격요건을 가진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은 아래처럼 세가지 정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지금은 폐지됐지만 예전에 바꿔드림 론을 지원받고 9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셨거나 다 상환하신 분(3년 이내)
  • 개인회생 절차에 따라서 인가된 변제계획을 24개월 이상 이행 중이거나 완료하 신분 (3년 이내)
  • 국민행복기금, 한마음금융, 희망 모아, 상록수 제일차 유동화전문 유한회사, 사단법인 신용회복위원회, 한국 자산관리공사에서 신용회복 지원을 받아서 9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했거나 상환이 끝나신 분 (3년 이내)

 

즉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이란 개인신용 회복 지원제도라는 것을 통해서 대출을 성실히 연체하지 않고 잘 상환하신 분들이거나 신용회복에 열심히 노력하시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소액의 대출을 해주는 서민금융지원상품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출금액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 연 4.0% ~ 3.0%
대출기간 최장 5년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

 

 

 

 

 

대출금액

 

 

대출금액은 최대 1,500만 원인데요, 성실상환기간에 따라서 차등으로 적용이 됩니다. 신청을 하면 가능금액은 대출심사를 통해서 결정이 되니 무조건 모든 분들이 1,5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것 은 아닙니다. 참고로 개인회생 성실 상환자는 최소 50만원~최대 500만 원까지만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의 금리는 아주 낮은 편입니다. 연 4.0%가 최대인데요, 이것 또한 성실상환기간에 따라서 차등으로 적용된 다점 알고 계시면 되며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연 4.0%입니다.

만약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장애의 정도가 1~3급인 분들, 만 70세 이상의 경우에는 2.1 ~2.8% 로 아주 낮은 금리입니다.

 

 

종이에그래프그려진모습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구비서류

 

 

자신이 소액대출의 대상자가 된다고 생각한다면 신청 후 대출심사를 거쳐서 받을 수 있겠죠. 우선 신청 전에 필요한 구비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심사 후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신분증
  2.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1개월 이내 발급)
  3. 본인의 통장
  4. 재직서류 또는 사업자등록증
  5. 소득증빙 자료
  6. 본인 신용정보 열람 신청서 및 조회서
  7. 변제 수행 납입 증명원 또는 면책 결정문(개인회생으로 인한 소액대출 대상자만 해당입니다)

 

위와 같은 서류가 필요하며 이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전상담을 통해서 준비하시는 게 더욱 정확합니다. 신청방법은 한국 자산관리공사 가계지원총괄부로 가셔서 직접 상담창구 방문 후에 접수하셔도 되고요.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한도나 금리, 구비서류 등 자격요건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인지하셨다면 상담을 통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내용

SBI 저축은행 하우스론 금리알아보자

 

SBI 저축은행 하우스론 대출자격 및 금리

SBI저축은행의 하우스 론은 본인 명의의 주택을 소유한 사람이면 무담보로 대출이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중에 하나입니다. 자격조건 중에 가장 중요한 주택을 소유한 것만 제외하면 손쉽게 신용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