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가 낮아서 이곳저곳 대출을 알아보는데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정말 돈 빌릴 곳이 없다면 자신이 들어있는 보험을 이용해서 대출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보험계약 대출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신용점수가 낮은사람이라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 대출

 

2 금융권보다는 보험계약 대출

보험약관 대출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것은 보험의 보장은 그대로 유지하고 해지 환급금의 범위(50~95%) 내의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신용점수가 낮아서 2금융권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보험 들어있는 게 있는지 알아봐야 하는데, 이 보험을 통한 대출은 받은 것만으로는 신용등급이 하락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이건 담보대출의 형식이기 때문에 대출심사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있더라도 까다롭지 않다는게(본인인증만 되면 거의 가능) 장점입니다.

 

또한 요즘 대출금리가 높아져서 1금융권의 신용대출도 받기가 무서운데 보험계약대출의 금리는 현재 기준으로 최저가 약 3%대 이자이며 보통은 10%이내의 금리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보험이 가능한가

보험계약 대출이란 것은 만약에 KB손해보험 같은 곳에서 보험을 가입한 상태인데 해지환급금이 있는 상품의 경우가 가능합니다. 이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이죠.

 

 

즉, 어떤 보험사이든 해당보험사에 문의하시면 보험계약 대출이라는 것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신청해야 될까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각 보험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대출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거기서 보험계약 대출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로그인을 해서 이용해도 되고,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문의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본인인증을 하면 따로 심사승인이나 신용조회 없이 거의 다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 1금융권을 이용하지 못해서 너무 높은 금리의 대출을 받아야하는데 다른방법이 없을지 찾아보셨던 분들이라면 제일먼저 이 보험계약 대출에 대해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24시간 대출이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단점은 없을까?

어떤일이든 단점은 있습니다. 보험계약 대출은 해지 환급금을 담보로 잡고 대출이 나오는 것이다 보니까 갚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상환일이 미뤄지고 연체를 하게 되면 보험 계약 해지를 당할 수 있습니다.

 

정말 괜찮은 보험인데 잠깐의 목돈이 필요해서 보험해지를 당하면 안되겠죠. 사실 저는 1금융권에서 대출이 안나오는 분이라면 그다음으로 알아봐야 한다고 생각하는게 바로 이런 보험계약 대출입니다.

 

 

신용대출보다 담보대출이 금리가 더 낮은건 아시죠? 그런데 막상 담보대출은 없는지 생각해보면 크게 없습니다, 부동산, 자동차, 이런거 없는 분들은 담보로 대출받을게 없는것이죠. 그런데 가장 흔하게 가지고 있는데 바로 보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생각해보시길 바라며, 꼭 문제없이 대출 받을 수 있길 바라고 보험도 없다면 저는 햇살론을 추천드립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신용도가 낮은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이니까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햇살론 생계자금형 9가지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살아가다 보면 자금난에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금융회사에 돈을 빌리려고 알아보지만 이미 여러 대출을 받은 것이 있고, 저신용자이기 때문에 대출받는 게 어려울 때는 햇살론이라

2zero.tistory.com

 

300만원 빌리기, 무직자도 가능한 방법

간혹 300만원정도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인에게는 빌리기 좀 그렇고 가족에게도 말 못 할 사정이라면 금융권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무직자도 300만원 빌리기 가능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