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지식

키크는데 방해되는 운동은 뭐가 있을까요?

윤이쿠 2021. 8. 11. 16:09
반응형

여러분 혹시 성장기인 청소년이거나 이러한 시기의 자녀를 둔 부모님이 이글을 읽고 계시다면 미래의 키를 위해서 꼭 알아두셔야 할게 있습니다. 키크는데 방해가 되는 운동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키크는데 도움이되는 운동과 안되는 운동이 무엇인지 구별하시고 적절한 운동을 하셔야 나중에 원하는 키까지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은 다 키 크는데 좋은거 아니야?

 

 

 

키 크는데 방해가되는 운동들

 

아니에요. 운동이라고해서 모든게 다 키가 크는데 좋은 영향만 주는것이 아닙니다. 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들도 너무 무리하게 하면 성장판에 손상이 가서 키가 안자라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여러분들은 키가 어느정도 까지 자라면 좋을 것 같으신가요? 현재 우리나라 고등학새등의 희망키가 남자는 181cm, 여자는 167cm 라고 합니다. 혹시 이정도 는 아니더라도 근처에는 가고 싶겠죠.

 

운동에 방해가 되는 운동은 먼저 아래와 같습니다.

 

- 마라톤(오래달리기), 역도, 유도, 씨름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성장기에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오래달리기 같은 경우는 다이어트를 하는데는 좋겠지만 체력소모가 심해서 오히려 성장하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역도나 유도,씨름 같은 경우는 뼈에 많은 압박을 주기 때문에 뼈가 자라나는데 안좋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역도

 

반대로 키 크는데 좋은 운동은?

 

하지만 반대로 수영, 요가, 스트레칭, 농구, 철봉 메달리기, 줄넘기같은 운동이 있습니다.

 

수영은 팔과 다리 척추등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나이가 드신 노인분들에게도 많이 추천하는 운동이죠? 그리고 요가와 스트레칭도 마찬가지 입니다.

 

철봉 메달리기나 줄넘기 같은 경우에는 성장판을 자극해서 성장호르몬이 나오도록 유도하는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안좋은 운동보다 좋은 운동이 많고 그리고 다 안좋은 것은 아닙니다. 운동은 성장기에 좋아요, 하지만 문제가 있죠.

 

 

 

중요한건 적절한 운동량

 

체력에 비해서 너무 무거운 웨이트 운동을 하면 뼈가 자라는것을 방해합니다. 하지만 유도선수, 씨름선수 등 선수들은 키가 큰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시작했을텐데 왜그럴까요?

 

그 이유는 뼈가 다치지 않게 적절하게 잘~ 운동하는 법을 알기 때문이에요. 뼈에 무리가 가지 않게 올바른 운동법으로 하는것이죠. 그리고 체력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엄청난 칼로리를 섭취하죠? 게다가 영양섭취도 적절하게 잘 관리해서 먹습니다.

 

그런데 이 글을 보고 실천하실건가요?

 

 

적절한 운동량보다 중요한건 운동을 시작해야 한다는거죠. 이글을 누워서 읽고 계신가요? 실천이 중요합니다. 생각보다 성장기에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되게끔 하는 운동량은 많은 것을 필요로 하지 않아요.

 

하루 30분 이내로 운동해도 충분히 성장판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까 실천을 하시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은 성장기가 끝나면 절대 키는 크지 않는 다는 것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들 이글을 읽고 있는 시기가 성장기라면 또한 그러한 자녀를 분 부모님이면 미래를 위해서 오늘 하루 30분만 투자해서 운동을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사람이 많이 본 내용

키크려면 줄넘기 몇개 하는게 좋을까?

아직 성장판이 안닫혔다면? 키크는 영양제 아이클타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