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예전에 치아교정을 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치아교정을 하면 얼굴이 길어진다는 말을 들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말로 치아교정을 하면 얼굴이 길어지는지 저의 현재상황을 토대도 알려드릴게요.

 

 

치아교정을 하면 얼굴이 길어질까?

 

보통 치아교정을 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이죠? 덧니나 치열이 고르지 못해서 하는경우가 있고, 돌출입때문에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데 특히 돌출입으로 치아교정을하면 튀어나와 있던 부분이 펴지면서 얼굴이 길어진다고 하는데 진짜인지 궁금했습니다.

 

저는 돌출입이 아니라 덧니떄문에 치아교정을 했어요. 현재 치아교정이 끝난지 3년정도 된 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덧니때문에 치아교정을 했는데요, 얼굴이 길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육안으로는..)

 

그런데 알아보니까 사람마다 교정을 하면서 턱이 길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치과여성
치과

 

교정하고 턱이 길어지는 경우

 

교정을 하고나서 그렇게 얼굴형에 큰 차이가 없는 경우도 있고 얼굴형이 좀 길어지고 나이가 들어보인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거에요. 하지만 이건 분명히 개개인마다 다르다는 사실.

 

찾아보니까 이런경우에는 돌출입 때문에 교정하시는 분들에게 간혹 나타난다고 해요.

 

 

●돌출입 교정을 하는 경우에 있을 수 있다

 

앞니를 뒤로 빼면서 턱도 뒤로 움직이게 되는데요, 돌출된 치아를 뒤로 보내면서 아래턱 선이 살아나서 얼굴이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를 보일 수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원래 얼굴이 긴 편이라면 엄청 조심해야 됩니다. 긴얼굴로 스트레스 받는 분들 있으시죠? 저도 얼굴이 긴편이라 야구모자 같은것도 잘 안어울리고... 최대 컴플렉스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래 짧은 얼굴형인 분들도 그렇지만 기존에 긴 얼굴형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저는 특히 많이 알아보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제일 좋은 방법은?

 

제일좋은 방법은 당연히 치과에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죠. 괜히 의사겠어요. 우리같은 일반인들이 판단하는 것보다 전문가들이 판단하는게 조금이라도 더 정확한게 사실이에요.

 

간혹 "난 괜찮을 것 같은데?" 하고 생각하시다가 나중에 안좋은 결과로 후회 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치과 한곳에서 상담을 받는게 아니라 몇군데 에서 상담 받아보세요.

 

의사분들께서 하시는 말씀이 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명확히 얘기하는 것들이 있을거에요. 만약 거의모든 치과에서 얼굴이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봐야겠죠?..

 

저는 돌출입이 아닌 일반적인 치열때문에 치아교정을 한것이라 얼굴형에 그렇게 크게 변화가 없었습니다. 실제로 상담할때 의사분께서 "얼굴형에는 변화가 없을 거에요" 라고 말씀 하셨어요.

 

내심 턱선이 갸름해지길 바랬는데...그래도 치열이 바르게 된 것 만으로도 행복합니다! 치아교정을 알아보시는분들 꼭 상담 여기저기 많이 받아보세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치아교정 하지마라? 교정끝난사람의 후기

 

치아교정 하지마라? 교정 끝난사람의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저는 약 2년동안의 치아교정을 끝냈습니다, 힘들긴 힘들었어요. 주변에서 "너정도면 치아교정 안해도 될 것같은데?" 라는 말을 많이 했었습

2zero.tistory.com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는 4가지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자꾸 끼는 이유 4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치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음식물이 껴서 양치질을 아무리 잘해도 음식물이 잘 안 빠지는 경우도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