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 선물을 할때 참 다양하게 준비를 합니다. 그런데 집들이 가려는 대상이 신혼인경우도 있고 친분관계에 따라서 금액대도 조금씩 달라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집들이 선물에는 어떤 의미가 있고, 요즘에는 어떤 선물을 많이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들이 선물의 의미

 

집들이는 이사하는 날 저녁에 고사를 올린느데서 처음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신혼인 경우에 신혼집을 구하고나서 집들이를 하는 경우도 많고, 소소하게 원룸을 구해서 자취를 하는 경우에도 친구들을 불러서 집들이 파티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집들이 선물의 의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새집

 

●휴지

 

휴지가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하는 선물이기도 합니다. 휴지는 '모든일이 휴지처럼 술술 풀리며 잘되길 바라는 마음' 으로 전달하는 선물입니다.

 

휴지는 계속 쓸 수밖에 없는 생활필수품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집들이 선물로 하고는 하는데요, 자취를 하는 친구나 그렇게 사이가 각별하지 않는 경우에는 많이 하지만 각별한 사이일 경우에는 휴지는 가격대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조금은 꺼려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세제 및 비누

 

세제나 비누 세트를 선물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것은 '보글보글한 거품처럼 풍성하게 기운이 일어나라'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생각보다 비누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죠.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선물을 할 계획이라면 세탁에 용이한 세제를 선물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캔들(양초)

 

예전에는 양초도 선물을 많이 했습니다. 똑같은 말이지만 캔들이라고 해서 향이나는 초를 선물하시는 분들도 있죠?  '좋은 일이 불처럼 환하게 일어나라' 라는 뜻으로 선물을 줬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선물하기 좋은 금액, 선물하기 적당한 크기 때문에 많이 선물하시는 것 같습니다.

 

 

요즘 집들이 선물은 무엇을 많이 할까요?

 

 

요즘에는 집들이 선물할때 꼭 필요한 물건을 하는 것도 좋지만 '오래 사용되고,내가 사기는 아깝고, 남이 사주면 좋은' 이런 선물이 좋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휴지나 세제, 같은 것은 어차피 나중에 다 쓰면 다시 사는거고 집에 남아 있지 않기 때문이에요.

 

선물하고나서 나중에 또 집에 방문했을대 그 사람의 집에 내가 선물해준 물건이 아직도 있다면 뿌듯하겠죠?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요?

 

 

수건세트

 

수건세트는 생각보다 오래 사용합니다. 집에보면 어디어디 동사무소 이런 문구가 찍힌 수건들이 많죠? 그만큼 구하기는 쉽지만 잘 버리지 않는것이 바로 수건입니다.

 

요즘에는 선물하기 좋게 박스로 포장되어서 구매할 수 있는 수건세트들도 있고, 호텔수건처럼 엄청 푹신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수건세트는 가격도 적당하고 선물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https://coupa.ng/b8j7kv

 

송월타월 스마일 데일리 요일수건 150g 면사

COUPANG

www.coupang.com

 

이런제품 귀엽죠? 월화수목금토일 일주일 내내 사용할 수 있고 150g 이여서 어느정도 두게감이 있기 때문에 사용감도 아주 좋은 상품인듯 합니다. 

 

 

머그컵 세트

 

컵도 좋습니다. 처음에 혼수로 컵까지 사는 것을 까먹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찻잔보다는 머그컵세트를 선물하시면 실용성도 좋고 가격대도 그렇게 높지 않아서 선물하기 좋은 상품중 하나입니다.

 

https://coupa.ng/b8j7Nf

 

벨루즈까사 솜사탕 파스텔 머그 4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러한 제품도 있지만 쿠팡에는 로켓배송으로 하루만에 배송오는게 많으니까 더 둘러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토스트기

 

이게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괜찮은 집들이 선물 같더군요. 이게 있으면 좋고, 없으면 안씁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토스터기도 디자인이 이쁘게 나와서 집 인테리어 하는데도 도움이 되더군요.

 

https://coupa.ng/b8j8eR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토스트기

COUPANG

www.coupang.com

 

필립스께 가장 심플한 디자인으로 나오는것같아요. 무인양품꺼는 디자인이 이쁘긴 하지만 좀 비싼 편이네요..

 

 

이 외에도 엄청 할게 많습니다. 그릇세트라던지, 냄비, 후라이팬등 오래 쓸 수 있는 집들이 선물이 휴지나, 양초 같은 것보다는 더 실용적이고 마음을 표현하는데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쿠팡이나 다른 11번가 G마켓 같은곳에서 '집들이선물' 이라고 검색하시면 와인잔, 핑크소금세트 이런것들도 나오는데요, 한번 많이 둘러보시면서 상대방이 어떤것을 마음에 들어할까? 라고 생각을 한번씩 해보고 구매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고혼진 화장품 가격 알아보는법과 효능에 대해서

요즘 유튜브나 TV에서 고혼진 화장품 광고를 많이 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과 효능 그리고 후기는 어떤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배우 김민정씨가 홍보모

2zero.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