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구매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직 구매 안 하셨다면 신차를 살지 중고차를 살지 고민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개인적으로 중고차를 샀을 때 느꼈던 단점 4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를 사게 된 이유
사람들이 중고차를 사는 이유가 뭘까요? 돈이 많다면 당연히 새 차를 사는 게 좋겠죠.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돈문제 때문에 중고차를 샀습니다.
그런데 세부적으로 중고차를 사는 이유를 따져보자면 몇 가지가 있죠.
-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
- 다시 중고차로 판매할 때 유리하다
- 출고 대기 없이 바로 차량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들이 있는데요 장점 말고도 단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다만, 경제적인 부분이 크다고 느끼다면 중고차를 구매하는 게 확실히 좋습니다. 우선 KB차차차 중고 시세를 통해서 평균시세를 확인 해보세요.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신차 대신 중고차를 사면 느끼는 단점 4가지
신차를 포기하고 중고차를 구매하면 어떤 단점을 느끼는지 하나씩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꼼꼼히 확인을 했어야 했다
중고차를 구매하고 나서 후회하는 게 신차처럼 완벽한 게 아니에요. 저는 트렁크 확인은 해봤는데 그때는 몰랐지만 사고 나서 자세히 보니 스페어타이어가 없었습니다. 이런 사소한 게 마음에 걸리더군요. 신차였으면 당연히 있어야 할 게 없는데도 몰랐다니... 엄청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2. 신차보다 이자가 더 높은 편
만약에 중고차를 살 때 자신이 현금으로 살 수 있을 정도면 문제가 없겠지만 중고차도 저는 대출을 이용해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새 차보다 이자가 높은 편이에요. 그래서 계산을 해보니, 이럴 거면 그냥 새 차 살걸...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이건 차량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이자 같은 것도 다 계산해보시고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3. 무상수리기간이 없다
중고차 가격이 신차 가격이랑 얼마 차이 안나는 것들은 연식이 오래되지 않아서 그렇죠. 이런 것들은 무상수리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끝난 차량이 많습니다.
그렇게 수리할 게 많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무상수리기간이 아니라서 수리받아야 할게 있다면 자잘하게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사실 자동차 가지고 있는 것만 해도 돈이니까요.
4. 확실히 중고차다
중고차는 중고차입니다. 시세보다 싸게 샀던 비싸게 샀던 중고차는 내부에 흠집이나 나도 모르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신차도 뽑기 잘못했다고 표현하듯이 문제가 있든 것들이 있죠. 그런데 중고차를 구매하고 나서 내가 쓰는 기간까지 합치니 연식이 오래된 차량이 돼버리는 것이죠.
중고는 중고다. 이런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신차보다 저렴하게 샀으니 그걸로 위안을 삼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제는 그냥 신차를 프로모션 좋을 때 사는 게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