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거울을 보면 얼굴이 예전보다 많이 칙칙해졌다는 느낌을 받고는 합니다. 역시 세월에는 장사가 없는 것인지, 내가 관리를 너무 못해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주위에서도 얼굴이 칙칙하다는 말을 하니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얼굴이 칙칙해지는 이유는 뭐가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유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관리해야 다시 혈색이 좋아지며 밝은 피부로 돌아갈 수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았으니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굴이 칙칙? 가장 큰 원인은?

 

 

칙칙하다는 개념은 어떤 것 일까요? 뭔가 어둡게 보이고, 매끄러워 보이지 않는 것을 말할 것입니다. 우리의 얼굴을 대표적으로 칙칙하게 만드는 것들은 기미, 잡티, 점이 있습니다.

 

점이나 기미, 잡티 같은 것들을 보면 자신의 원래피부보다 조금씩 더 우두운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톤이 일정하지 않고 기미 부분은 어둡고, 없는 부분은 밝은 색을 띠면서 톤이 맞지 않아서 피부가 칙칙해 보이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 말고도 간이 안좋거나 몸에 문제가 있는 경우 피부톤이 어두워지는 경우가 있고, 온전히 자외선 때문에 피부가 타서 어두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칙칙하다는 표현을 할때는 위에서 말했듯이 기미, 점, 잡티, 주근깨 등의 이유로 원래 피부와 짙어진 피부들이 군데군데 섞이면서 톤이 맞지 않게 되어 칙칙하다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러니 얼굴의 피부가 칙칙해 보이는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은 잡티의 문제입니다.

 

구릿빛피부의여성
구릿빛피부

 

위 사진을 보시면 구릿빛의 태닝을 멋지게 한 사람이 있습니다. 얼굴색이 어두워서 칙칙해 보인다고 하나요? 그렇지 않죠. 매끄러운 피부가 건강미가 있어 보입니다. 이 처럼 얼굴색의 문제가 아니라 멜라닌 색소의 영향으로 생기는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아주 간단하면서 근본적인 원인을 없앨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쉽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것들이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숙면하기

 

 

숙면하기란 정말 쉽게 보이면서도 쉽지 않은 것입니다. 우리 피부는 밤에 잠을 잘 때 오래된 피부를 탈락시키고 재생을 반복하게 됩니다. 그런데 수면시간이 짧거나 제대로 숙면을 못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분들은 얼굴에 트러블도 많이 나고 몸의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어서 피부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 기준으로 최대한 7시간 이상은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 간단하지만 요즘 핸드폰 때문에 늦게 자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하루아침에 나빠지지는 않겠지만 시간이 갈수록 피부는 더욱 노화가 빨리 오게 되겠죠.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정말 가장 필수적인 내용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해서 멜라닌 색소가 변형이 되며 생기는 것들이 바로 점, 기미, 잡티, 주근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으로 얼굴이 칙칙하게 안보이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외출 시 항상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꼭 발라주세요.

 

 

 

당분 섭취는 적게

 

 

나이가 들면서 탄수화물과 당이 함유된 식품을 과다하게 섭취되면 얼굴이 칙칙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 당화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피부 속의 콜라겐과 당이 결합이 되면 독소를 형성하면서 우리의 피부색을 변형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당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꺼려해야 하는데, 평소에 탄산음료, 당이 많이 들어간 과일주스, 과자 등을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섭취를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피부가 칙칙해서 고민이신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조금더 밝은 얼굴을 위한 분들은 레이저토닝,기능성화장품을 통해서 개선할 수 있겠지만 이러한 기본적인 일상생활에 문제가 되는 것들을 개선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내용

기미와 잡티의 개선에는 고혼진화장품이 좋다는데?

 

고혼진 화장품 가격 알아보는법과 효능에 대해서

요즘 유튜브나 TV에서 고혼진 화장품 광고를 많이 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과 효능 그리고 후기는 어떤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배우 김민정씨가 홍보모

2zero.tistory.com

숙면을 취하기 위한 렘수면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 피곤한 아침을 위한 렘수면시간에 대해서 이해하기

상쾌하게 일어나본적이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이신 분들 있으신가요? 저도 항상 아침에 피곤해하는 게 싫어서 오늘은 렘수면 시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렘수면이라는 것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