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는 잘 쓰면 좋고 잘 못쓰면 안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는 합니다. 여러분은 제대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신용카드를 계획적으로 제대로 쓰면 신용점수를 올리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크레딧카드

 

어떻게 하면 신용카드 빚을 잘 갚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으니까 만약 현재 카드값이 많이 나오는 분들은 이번 내용을 통해서 슬기로운 카드생활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할부 사용 안하기

 

자, 이 글을 읽으면서 혹시 현재 카드 할부를 자주 사용하시지는 않나요? 카드 할부라는 게 참 편합니다.

 

 

어차피 월급은 들어올 거고, 갚으면 되니까요. 이런 말도 있죠? '고민은 구매를 늦출 뿐' 이렇게 위안을 삼으며 우리는 할부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무이자로 하면 손해는 없는데?"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할부는 계속 한도가 겹겹이 쌓이면서 자신이 얼마나 사용하는지 무뎌지게 합니다.

 

이로써 우리는 신용카드 빚을 계속 지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하다가 불어나 있는 결제대금을 갚지 못해서 연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 빚이 현재도 많은 상태면 할부는 이제 그만! 잊지 마세요.

 

연체는 절대 안돼요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연체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제때 갚지 못하면 이자율이 엄청나게 불어납니다. 고금리 대출을 이용한 것과 같죠.

 

참고

카드 연체이자율은 복리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무서운 속도로 이자가 늘어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연체가 되어서 이자가 발생하면 걷잡을 수가 없습니다. 만약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연체이자가 발생할 것 같다면, 카드사에는 카드 리볼빙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해서 대금 결제를 나중으로 미루더라도 연체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리볼빙 서비스란?

사용대금의 일부만 갚고 나머지는 다음 달이나 나중으로 미루는 방법

 

개인워크아웃을 이용하자

 

정말 카드빚이 너무 많이 쌓여서 감당하지 못할 만큼이 되는 정도라면 채주 조정제도를 이용해서 빚을 탕감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워크아웃이라는 것은 신용회복 지원제도로 금융기관들끼리 협약을 맺어서 신용불량자를 구제하는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90일 이상 카드값이 연체되었을 경우에는 개인워크아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워크 아웃은 이자감면을 해주거나 상환기간을 늘려주기도 합니다. 이건 신용불량자를 구제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이기 때문에 만약 90일 이상 연체라는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꼭 이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개인회생이 있는데요, 개인회생 같은 경우는 채무금액이 많을 때가 더 유리합니다.

 

그러니 신용카드의 빚이 아주 많이 않다면 개인적으로 개인워크아웃이란 제도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