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신의 키가 조금 더 컸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러나 성장판이 닫혔을 경우 키가 더 이상 안 큰다는 얘기를 듣고 좌절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정말로 성장판이 닫히면 더 이상 키가 안크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에 개인적으로 성인이 되어서 키가 조금 더 자랄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해본 후기도 있으니 잘 읽어주세요~

 

 

성장판이 닫히면 키가 안 큰다?

 

성장판이 닫히면 키가 안 큰다는 말이 사실일까요? 병원 공식 홈페이지나 의사분들의 유튜브를 참고해서 알아본 결과 '키가 절대 클 수 없다'라고 하는 곳은 거의 없었습니다.

 

다만 키가 자연적으로 성장하기는 조금 어렵다고 표현을 하던데요, 실제로 성장판 검사를 한 뒤 식습관, 운동,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면서 키가 실제로 크는 것을 입증한 분들이 많았어요.

 

무릎성장판사진

 

이게 무릎에 있는 성장판이에요, 이 선이 없어지고 완전히 뼈가 굳어지면 뼈의 성장은 멈추게 되는 것이에요.

 

하지만 완전히 성장기가 지나고 뼈가 굳어진 상태라면 키가 더 이상 성장하지는 않겠지만 스트레칭 및 자세교정으로 인해서 뼈가 성장한 것이 아니라 몸이 펴져서 키가 조금 커질 수는 있습니다.

 

그러니까 결론적으로 성장판이 닫혀도 5cm, 10cm 정도는 힘들겠지만 조금은 더 클 수 있다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성장판 닫히기 전에 관리하는게 가장 좋기 때문에 성장기에는 뭐든 잘먹여야 합니다. 특히 황기추출물같은 성분이 키성장에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20살이 안됐다면 포기하지 마세요

 

성장판이라는 건 어깨, 손목, 고관절, 무릎, 발목, 척추 등에 있는데요, 여기서 평균적으로 제일 늦게 닫히는 성장판이 어딘지 아세요?

 

바로 척추 쪽에 있는 성장판이에요, 이곳이 제일 늦게 닫히는데요, 완벽하게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성호르몬이 분비되기 시작한 후 약 2~3년 정도 뒤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키가 쑥~ 컸다가 이제 안 큰다 싶었을 때가 20살이 되지 않은 나이라면 꼭 운동과 바른 자세, 영양가 많은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키가 조금이라도 더 클 수 있게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못믿겠는 분들은 제가 해봤던 사례를 한번 알려드릴게요~

 

 

내가 키를 키운 방법

 

저는 이미 성인이 되고 시간이 좀 많이 지나서 키가 클 수 없는 상태에서 노력을 한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현재 키를 재보면 예전보다 2cm 정도 커진 상태입니다. (이건 뼈가 성장한 게 아니라 제 숨겨진 키라고 할 수 있겠죠?)

 

제가 컴퓨터를 많이 하는 직업이라 그런지, 목도 축 늘어져 있고 허리도 많이 굽어서 옆모습 사진을 보면 정말 "내가 이렇게 구부리고 다니나?"라고 생각할 정도로 몸이 굽어 있었어요.

 

제가 한 방법은 딱 두 가지예요.

 

  • 허리를 쭉 펴고 고개가 앞으로 빠지지 않은 상태로 엉덩이를 최대한 의자 끝까지 밀어서 앉아 있기
  • 걸어 다닐 때 의식적으로 허리를 피고 다니기

 

이렇게 6개월 동안 매일 하지는 못했지만 신경이 쓰일 때마다 의식적으로 해봤습니다. 실제로 저는 170cm 에서 현재 172cm가 되었어요. 2cm 라도 주변 사람의 반응을 한번 느껴보세요, 확실히 다른 느낌이에요! 포기하지 말아요.

 

 

아이클타임 가격과 성분 알아봤어요 진짜 효과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나 TV에서 많이 나오는 아이클 타임의 가격과 성분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정말로 키가 크는데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가격이 꽤 된다고 들었는

2zero.tistory.com

 

 

늦게 키 크는 사람의 특징과 성장기에 대해서 알아보기

어릴때는 키가 커서 몇살인지 물어보면 생각보다 어려서 가끔 놀랄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요즘은 키성장이 빨리 온 아이들이 많은데요, 반대로 늦게 키가 커서 많이 안클 줄 알았던 아이들이 훌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