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유독 땀이 많으신 분들이 있죠? 저는 손과 발 모두 땀이 많이 나는 편입니다. 이게 체질적으로 그런 거라 바꾸기가 어렵다고 해서 어떻게 하면 땀이 안 날 수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정말 완벽히 효과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과연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발에 땀 안나게 하는 방법들
더워서 그런게 아니라 조금만 신경이 쓰이거나 아니면 아무것도 안 했는데 발에서 땀이 나시는 분들도 있어요, 이런 분들은 꼭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발뿐만이 아니라 이곳저곳에서 땀이 많이 나시는 분들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발에서 땀이 많이 나면 남들보다 발 냄새도 고약하고 양말이 축축해져서 무좀도 생기기 쉬우니까 확실히 땀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실천해 보시면 정말 효과 있을 거예요.
1. 땀 억제제 바르기
땀 억제제라고 있어요. 우리가 보통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데오드란트 같은 제품을 바르잖아요? 그런데 그런 제품들은 땀이 안 나게 하는 게 아니라 냄새를 없애기 위한 제품들이죠.
발에 땀을 없애기 위해서는 땀 억제제 제품들을 발라주면 정말 100% 효과 있습니다. 땀 억제제 제품들은 약구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보통 약국에 가셔서 땀 억제제 있나고 물어보시면 되는데요, 대표적인 제품들로는 수입산인 '드리클로'라는 제품이 있고, 국내산인 '노스엣 센스'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런데 둘 다 제가 사용해보니까 드리클로가 훨씬 효과는 좋은데 조금 따갑거나 부작용 같은 게 심하더라고요, 반면에 노스엣 센스라는 국내 제품의 경우에는 효과가 조금 떨어지지만 확실히 순한 성분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선택해서 한번 사용해보세요, 직접 써본 결과 효과는 정말 대단합니다. 만약 수족 다한증이신 분들은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약국에서 1만5천원정도면 사니까 가까운 약국에서 사는걸 추천해요.
2. 발바닥 보톡스
보톡스 아시죠? 마찬가지로 보톡스를 겨드랑이에 맞는 분들도 많아요, 여름에 땀이 많이 나면 냄새가 나잖아요? 그래서 성형외과나 피부과에 가시면 땀샘 보톡스라는 게 있는데, 이걸 발바닥에 맞을 수도 있습니다.
땀 억제제는 하루에서 삼일 정도의 기간을 두고 발라줘야 하는 반면에 발바닥에 맞는 보톡스는 한 달에서 3달까지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주사가 무서우신 분들은 조금 귀찮더라도 땀 억제제를 바르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3. 다한증 치료
발에 땀이 많이 너무 많이 나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다한증을 치료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게 교감신경이라는 게 극도로 예민해서 이렇게 땀이 나는 것이라고 해요.
교감신경이 흥분되면 발에서 땀이 나오게 되는 것인데요, 교감신경을 절제한다는 수술도 있지만 수술은 정말 발의 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영구적으로 가장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수술이 무섭거나 하신 분들은 제가 오늘 알려드린 보톡스, 땀 억제제를 이용하시거나 땀 흡수가 잘되는 두꺼운 양말을 신는 것도 추천합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드릴 말이 있어요, 저도 발에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이게 남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몰라도 저한테는 참 스트레스 일거예요. 저는 현재 그냥 땀이 나는 건 그대로 두고 발을 정말 깨끗이 씻습니다.
관리만 잘해줘도 땀이 많이 나도 냄새가 심하진 않더라고요. 저는 땀나는 건 크게 신경 안 쓰는 게 냄새 때문에 고민이었거든요.
오늘 제가 쓴 글이 저와 같이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