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았다가 일어날때 무릎에서 뚜둑핟고 소리가 나는 분들이 있죠? 예전엔 그렇지 않은 것 같은데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소리가 들린다면 무릎건강이 좋지 않은 것인지 걱정이되기 시작하는데요, 소리는 나지만 통증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이런 소리가 무릎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뚝뚝 소리가 나면서 통증까지 같이 오면 문제가 있는것이니 병원에 문의해보시길 바라며 소리는 나지만 통증이 없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통증은 없는데 무릎에서 소리가난다?
저는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안그랬지만 요즘들어 앉았다가 일어설때 무릎에서 손가락 관절에서 소리를 내는 것처럼 뚜두둑 하면서 소리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벌써 내 무릎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한건지 궁금했습니다. 물론 저는 아직 까지 통증이 없어서 크게 위험하다고 못느꼈지만 혹시나 해서 찾아봤어요.
일단 '결론적으로 무릎에서 소리가 나지만 아프지 않다면 아직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손가락관절을 통해서 소리를 내는것처럼 인대 및 힘줄에 마찰을 일으켜서 소리를 내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요.
한번 이 글을 읽는 분도 확인 해보세요, 간혹 그런것인지 앉았다가 일어날때 마다 소리가 나는 것인지, 만약 일관성 없이 간혹 소리가 나는 것이라면 아직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입니다.
손가락에서 뼈 소리 난다고 크게 문제가 없는 것처럼 말이죠^^ 통증이 없고 매번 소리가 나는 것이 아니라면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빈도가 잦거나 매번 소리가 나는경우
아무리 통증이 없다고 해도 매번 소리가 난다면 분명히 무릎관절에 이상이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통증이 없어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젊은 20,30대 분들일 수도 있죠.
제가 아는 지인도 앉았다가 일어날 때 마다 소리가 나서 제가 "아프진 않나요?" 라고 물어보니 통증은 없다더군요.
그러나 관절염이나 관절에 문제가 있을떄는 하루 아침에 나빠지는것이 아니라 서서히 나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소리가 자주난다면 병원에 문의해서 진료를 받고 문제를 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이에요.
▶ 다른 사람들이 찾아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