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노트북을 사기전에 직장인이건 대학생이건 문서작업을 꼭 해야 하는 환경일때 그냥 일반적인 윈도우 노트북을 살지, 맥북을 살지 고민이 되실 거에요. 그래서 맥북이 문서작업을 하는데 문제는 없을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맥북, 문서작업에 문제는 없을까?

 

우리나라에서 문서작업이라고 한다면 보통 어떤 프로그램들을 사용할까요? 엑셀, 워드, PPT, 한글오피스 등을 이용하게 됩니다.

 

지난시간에 윈도우컴퓨터를 쓰다가 맥북을 쓰면 불편한점 을 이야기하면서 엑셀, 워드, PPT등의 사용도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만약 문서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맥북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맥북키보드

 

단축키 문제

 

예전에는 부트캠프라는 방식으로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해서 문서작업을 하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이제는 M1 칩이 들어간 맥북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트캠프는 사용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맥용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단축키가 조금씩 달라서 처음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불편감을 줄 수 있어요.

 

그러나 이게 적응만되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는 있다는 것이죠. 그래도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아마 맥북을 처음사면 모든게 다 생소하실 거예요^^

 

윈도우와 파일공유 문제

 

학생분들이나 직장인 분들이 문서작업하고나서 파일 공유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MS오피스 프로그램들은 파일을 공유하는건 어느정도 안정성이 있는데요.

 

특히 한글파일을 공유하면 글씨가 깨지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냥 파일을 뷰어로 읽는건 크게 문제가 없는데 편집을 하기 위해서 파일을 열어보면 글씨가 깨져 있는 경우가 있죠.

 

그렇기 때문에 맥북으로 문서작업을 하면서 윈도우 컴퓨터랑 파일을 공유하는 것은 아직은 불편하다고 할 수 있어요.

 

 

 

문서작업은 절대 못하는건가?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아까 부트캠프라고해서 윈도우 설치가 M1 맥북에서는 안된다고 했죠? 하지만 윈도우를 실행 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답니다.

 

페러렐즈라는 것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실행시키고 윈도우환경에서 문서작업만 하시면 됩니다.

 

페러렐즈실행화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맥북에서 윈도우로 컴퓨터를 키는게 아니라 맥북은 켜져있는 상태에서 가상의 윈도우를 실행시켜서 창모드나 전체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어찌됐건 윈도우보다 문서작업이 불편할 수 있는 건 사실이지만 우리가 문서작업만 할 건 아니잖아요?

 

그럼에도 맥북을 추천하는 이유

 

문서작업은 꼭 필요한 요소중에 하나에요. 하지만 우리는 그 컴퓨터로 문서작업만 한다면 너무 아깝죠. 아무리 소모품이라고 하지만 알차게 써야 합니다.

 

그리고 구매할때 고민되는게 있죠. 성능위주인지, 가심비(가격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위주인지 잘 생각해보세요.

 

 

LG전자 2020 울트라 PC 15.6

COUPANG

www.coupang.com

 

 

지금 위와 같은 상품이 맥북에어랑 가격대가 비슷한상품이에요. 과연 윈도우PC라는 것 말고 만족스러울만한 사항이 뭐가 있을지 생각해보는게 좋아요.

 

제가 생각하기에 맥북이 더 좋을 것 같은 이유 3가지만 얘기해볼게요.

 

맥북디자인

 

디자인

 

노트북이라면 밖에 가지고 나갈 수 있는데 맥북의 디자인이 이뻐서 들고다니는것 들고다니는것만 해도 뿌듯합니다. 그런데 투박한 윈도우 노트북을 들고다니면서 뿌듯함은 느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또 윈도우랑 비교가 안되는 디스플레이 즉, 화면이 엄청 깨긋하게보여요, 이건 비교해보시면 확실히 다릅니다. 그리고 대박인건 맥북에어도 완충하면 최대 18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거에요. 배터리시간이 정말 깁니다.

 

사운드

 

여러분은 집에 있을때 혼밥을 하거나 혼술을 하면서 컴퓨터로 동영상 시청을 많이 하시죠? 물론 아이대프가 있다면 아이패드를 쓰는게 좋겠지만 다른 기기가 없다면 노트북을 사용할거에요.

 

이때 윈도우 노트북과 맥북의 사운드를 비교해보면 차원이 다릅니다. 저는 맥북의 사운드에 정말 만족을 느낍니다.

 

저는 간단한 작업들만 하시는 분들, 전문가가 아니라면 무조건 맥북에어를 추천해요. 한번구매하는거 5년동안 후회할실건가요? 저는 현재 3년동안 맥북을 사고 후회하지 않고 있다고 말씀드릴게요.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오늘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부탁드려요. 꼭 여러분이 후회하지 않으시길 바라는 진심어린 마음으로 오늘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제가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저에게는 아주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