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0세 이상의 경우 의료비로 나가는 것들이 많다, 정부에서 지원되는 것들이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머지 의료비가 부족할 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를 이용해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

 

만60세 이상 의료비

 

부족한 의료비 정부지원 대출 서비스

현재 보건복지부에서는 노후 긴급자금 대부서비스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일상 속에서 갑자기 의료비가 턱없이 부족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신청대상은 아주 간단한데 국내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을 정기적으로 받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내용

지원 내용은 원래 4가지 용도로 나뉘게 되는 전월세보증금, 배우자 장제비, 재해복구비 그리고 의료비로 나뉘게 된다. 진료일로부터 6개월 이내로만 신청하면 되며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 제도의 좋은 점은 상환을 매달 연금지급일에 내 연금으로 대출금액을 상환한다는 것이다. 최대 5년 이내, 원금 균등부할방식으로 상환하는데 거치기간 1,2년 을 선택하게 되면 최대 7년의 기간 동안 상환하면 된다.

 

주의해야 할 점

국민연금 노후 긴급자금은 사용용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단순히 생활비가 부족하다고 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용도에 맞게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말로 의료비가 필요한 분이라면 엄청나게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환도 연금으로 나가기 때문에 부족한 의료비를 내려고 한다면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 노후 긴급자금대출 내용 및 신청방법

 

신청방법과 서류에 관한 것은 위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만60세 이상 전월세 보증금 대출 저금리로 받는 방법

나이가 들면서 퇴직을 할때즈음에는 대출을 받는게 어려워질 수 있다, 그래서 정부에서 이런분들을 위한 대출을 지원하는데 만약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 필요하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주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