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새롭게 입사를 하거나 대출받을 때 등등 여러 곳에 쓰이게 됩니다. 어렵지 않게 발급이 가능한데 총 4가지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4가지

 

발급방법에는 총4가지가 있습니다.

 

  • 무인발급기
  • ARS전화
  • 온라인 홈페이지
  • 모바일 앱

 

참고)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할 때 팩스로 어딘가 보내야 하는 경우에는 팩스 전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송 예정인 곳의 팩스번호를 미리 준비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무인발급기

 

무인발급기조회

 

무인발급기로 발급하는 방법은 주민센터, 구청, 지하철역, 우체국 등 여러 곳에 가능합니다. 정부 24 사이트에서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니 가장 가까운 곳에 방문해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무인발급기마다 운영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RS 전화

 

 

ARS는 자신의 휴대폰을 이용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이 가장 편리하지만 통화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대기시간 없이 보이는 ARS로도 가능합니다.

 

1577-1000에 전화를 한 뒤 자신의 개인정보를 누른 후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 팩스번호를 말씀하시면 전송이 완료됩니다.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PC나 휴대폰으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조회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하고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격득실내역 발급

▲ 가입자 구분과 사업장 명칭, 취득일 내역이 모두 나오며 프린트 발급과 팩스 전송이 가능합니다.

 

팩스전송방법

▲ 팩스로 전송할 경우 이렇게 번호만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잘못 번호를 기재하면 다른 곳으로 발송될 수 있고 정보유출의 위험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앱

 

모바일앱을 설치한 뒤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설치

iOS용 설치

 

 

The건강보험 설치

▲ 설치 이후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하고 나서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증명서 발급

 

▲ 민원 여기요 항목에서 [증명서 발급, 확인]을 누른 뒤 [자격득실 확인서]를 터치해주고 나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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