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턱살이 많이 찌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턱살이 많은 분들 중 '나는 체중에 비해서 턱살이 너무 많은 건 아닐까?'라고 생각해본 적이 있으시죠?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턱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 중에 거북목이 그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거북목이라는 것을 많이 아실 텐데요, 저도 해당이 되며 현대인들에게 많이 보이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가장 큰 원인은 장시간 동안 안 좋은 자세로 휴드폰 및 컴퓨터를 하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개를 조금만 숙여도 생기는 턱살.. 거북목이 턱살에 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보고있는여성
거북목

 

거북목이 턱살에 영향을 끼치는 이유

 

 

거북목이란 것 저 또한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거북목 증상이 없으신가요? 필라테스나 요가 등을 하면서 자신의 신체 균형을 신경 쓰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누구나 어느 정도의 거북목 증상은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거북목은 얼굴을 앞으로 쭉 나와서 옆에서 봤을 때 구부정한 자세를 말하는데요, 왜 거북목 증상이 턱살에 영향을 주는지 알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자세교정도 생각을 해보겠죠.

 

턱살은 단순히 지방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턱 쪽을 보면 활 경근이라는 근육이 있습니다. 이 근육은 목을 지탱하는 근육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활경근이 거북목인 자세로 계속 지내다 보면 약해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목은 점점 구부정해지고 턱에 있는 지방이 늘어지면서 다이어트를 해도 턱살이 유독 안 빠지는 경우가 생기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세교정을 통해서 턱에 있는 살을 없앨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세교정을 위해서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 참고해봐야겠죠?

 

 

 

자세교정에 도움을 주는 생활제품

 

 

앞서 말 하대로 우리는 턱살이 유난히 안 빠지는 원인을 알아냈습니다. 바로 안 좋은 자세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요즘 시중에는 자세교정을 위하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자분들의 경우에는 자세교정을 해주는 브레이지어가 있기도 하고, 거북목을 관리하기 위한 수면 베개 같은 제품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평소에 이러한 제품을 사용해서 자신의 신체 균형을 잘 맞추게 되면 거북목이 조금 더 완화되고 턱살이 빠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거북목을 없애는 자세교정 배우기

 

턱살이 많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턱살 없애는 교정 스트레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실제로 턱살이 많은 편이어서 간혹 사진을 찍으면 정말 짜증날 정도로 목이 두겹으로 나와서 민망했던 적이 있습니다.

 

저도 이 부분이 스트레스이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영상을 참고해서 따라 해 보았습니다. 기분 탓일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얼굴 라인이 조금씩 선명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턱 라인이 조금만 생겨도 살이 빠져 보이는 효과가 있더군요, 아래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턱살 빼는 스트래칭

 

자 이렇게 우리는 거북목 증상을 없애서 턱살을 빼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이 글을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이라면 자신을 사랑하고 조금 더 이뻐 보이기 위해서 노력하시는 분이기 때문에 분명히 내일은 오늘보다 조금 더 이뻐지셨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내용

하관을 작게 만드는 방법

 

하관 작아지는법과 커진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하관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람들의 얼굴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하관이 넓은 분들이 있습니다. 하관이 넓어서 모자를 쓰면 툭 튀어나와서 보기가 안

2zero.tistory.com

턱살이 안빠지는 이유들

 

살을빼도 턱살이 안빠지는 이유를 알아보고 해결해보자

몸에 비해서 턱살이 많아서 사진을 찍을 때나 동영상에 찍힌 내 모습을 보면 조금만 시선을 아래로 하고 있어도 이중턱이 있는 자신이 싫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꼭 턱살만 빠지지 않아서 마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