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

LPG차량 장기렌트로 하는 이유는? 장단점 알아보기

윤이쿠 2022. 3. 2. 17:08
반응형

LPG차량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장기렌트로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장점과 단점이 있을텐데 과연 어떤점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LPG차 장기렌트의 장점

 

신차 LPG차량을 장기렌트로 하려는 분들은 개개인마다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물론 돈이 넉넉하다면 그냥 사는게 더 저렴하긴 하지만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신차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 이죠. 장점을 하나씩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PG장기렌트장단점

 

초기비용이 적다

 

일반 가솔린모델보다 LPG차량의 출고금액이 더 저렴한 편입니다.

 

현재 SK렌터카에서 견적을 내보니 그랜저 휘발유차량은 3300만원정도, LPG차량은 2800만원정도 입니다.

 

500만원정도의 차량가격이 차이나기 때문에 당연히 월 렌트료는 조금 더 낮은편이기 때문에 초기 부담이 덜한것은 사실입니다.

 

유지비용

 

LPG차량은 아시듯이 유지비용이 저렴합니다. 확실히 휘발유보다는 주유금액이 적기 때문에 1년에 주행하는 키로수가 많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그런데 반대로 1년에 2만키로 아래로 타시는 분들의 경우는 적합하지 않겠죠?

 

 

LPG차 장기렌트의 단점

 

LPG차량을 장기렌트로 하면 단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알아보실때 꼭 아래 내용들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중고가격이 낮다

 

일반 가솔린모델인 휘발유차량은 중고가격이 어느정도 방어가 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기간이 끝나고 인수를 하지 않고 반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그러나 LPG차량은 중고차량의 금액이 낮은편이기 때문에 나중에 반납을 하면 아깝기 때문에 인수를 하시는 분들이많습니다.

 

물론 LPG차량을 오래 쓰기 위해서 이렇게 장기렌트를 해서 인수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월 렌트료가 높게 측정

 

잔존가치라는 것, 즉 중고차가격이 낮기 때문에 같은가격일 경우 휘발유차량보다는 렌트료가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지고 보면 월렌트료는 적어도 이자에 대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월렌트료에 이자같은 것을 조금 더 내는데 나중에 인수까지 안하고 반납하게 되면 조금 아까울듯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LPG차량을 장기렌트로 하는 이유인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장기렌트카 Top3 를 참고하셔서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