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가 아닌 수입차를 사고 싶어 하는 분들이 있죠. 조금 스펙이 떨어지더라도 나는 국산차가 아닌 로망의 수입 외제차를 타보겠다는 열정적인 마음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가격과 자신의 욕심에 대해서 어느 정도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한 4천만 원대 수입 세단에 대해서 추천해볼까 합니다.
4천만 원 정도면 월비용이 감당 가능하다, 나는 수입차 한번 타보고 싶은데 가격적인 면도 고려해야 한다 라는 분들! 이번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천만 원대 수입차 구매하기 전 참고
4천만 원 정도의 수입차라면 외제차 중에 등급이 낮은 것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하차감이라는 게 있죠.
- 하차감
차에서 내릴 때 주변 사람들이 쳐다보는 시선에서 받는 느낌
이런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하차감이 전혀 없는 분들은 이 글을 보시는 것보다는 4천만 원으로 국내산 차를 구매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나는 4천만 원 정도의 금액을 소비할 의향이 있고 외제차를 한 번쯤 타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차종을 확인하시고 어떤 게 나에게 만족스러운 소비가 될지 잘 생각해보시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이 글에서 소개하는 차들은 신차 가격입니다. 꼭 신차를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합리적이고 하차감까지 느끼고 싶다면 상태가 괜찮은 중고차를 알아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요즘 허위매물이 많아서 걱정인 분들은 직영으로 관리하고 자동차 딜러 없이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한 'K카 홈서비스' 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천만 원대 차량 추천
●벤츠 A클래스
국내에서 출시된 4천만 원대 세단 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 바로 벤츠 A클래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외형적으로도 마음에 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고, 배기량이 1,991cc 정도이며 출력도 나쁘지 않다는 평이 많습니다. 생애 첫 수입차를 생각하시는 분들 중에 이 차를 선택하시는 이유가 있어요.
겉으로는 벤츠 c 클래스와 많이 다르지 않다는 점, 세단 중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는 이유 등이 있으며 성능보다는 외형적인 것에 치중을 많이 두는 편이라면 이차가 원탑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볼보 s60
4천만 원대인데 준중형은 싫다!라는 분들은 중형 세단으로 봤을 때 볼보 s60 이 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볼보가 외형 디자인이 엄청 좋아졌다는 평들이 많죠. 벤츠 A클래스와 배기량은 비슷하지만 최대 출력이 더 높은 편입니다. 다만 볼보는 젊은 층보다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에게 인기가 더 많은 편이죠.
만약 안정성을 고려한다면 벤츠보다는 볼보가 낫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이미지와 내부 디자인 등을 고려하기에는 벤츠가 좀 더 나은 편이죠.
벤츠와 볼보 중에 고민하라고 한다면 고민할게 별로 없습니다. 준중형과 중형의 차이로 고민하는 게 아니라면 저는 볼보보다는 벤츠 A클래스를 추천합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4천만 원대 세단 중 요즘 핫한 모델이 있다면 바로 혼다의 어코드 하이브리드 일 것입니다. 실제로 평이 많이 좋은 편인데요, 결론 먼저 말하자면 연비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4천만 원대 수입 세단 중 이 모델이 가장 적합할 것입니다.
3천만 원대 중형 세단 중에는 가성비로 봐서는 정말 독보적인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외부 내부 모두 디자인이 제 취향은 아니지만 디자인보다는 성능면에서 월등합니다. 국산차인 그랜저 하이브리드 살 바에는 이차를 구매한다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3가지를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천만 원으로 수입 세단 차량을 선택하는 폭이 넓다고는 할 수 없지만 분명히 가능한 금액이긴 합니다.
물론 구매 시 취등록세, 보험료 등을 감안하면 4천만 원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생각보다 금액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중고차를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