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연봉 실수령액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날씨가 무척 더워졌습니다. 짧았던 봄은 금방 지나가네요~ 오늘은 2019년 연봉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고 연봉 계산기로 정확한 나의 연봉에 대한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연봉계산기 사용법부터 알아볼까요?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salary-calculator
링크 걸어드린 사람인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바로 이런 창이 나옵니다. 만약 우리가 입사지원서를 넣기 전에 연봉이 기재되어 있는 회사였는데 연봉이 3,000만 원이라고 쓰여있다면 3,000만 원을 12달로 나누면 250만 원인데요 과연 내 통장에 250만 원이 입금이 될까요? 아닙니다 우리는 4대 보험이라는 것에 가입을 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보험비를 내야 합니다, 또한 소득세와 지방소득세까지 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나만의 부담이 아닌 월급을 주는 회사에서도 부담을 하는데요 , 나의 부담비용을 제외하고 나의 통장에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 연봉계산기입니다.
1. 급여기준 선택
연봉으로 선택하고 연봉금액을 기입하게 되면 그에 따른 월 실수령액으로 계산하여 나옵니다. 월급을 선택하고 월급을 기입해도 월급 실수령액이 나오게 됩니다 간단하죠?
2. 퇴직금 포함 유무
만약 연봉에 퇴직금이 포함된 경우라면 좀 더 실수령액이 적어집니다. 나의 연봉에 퇴직금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퇴직금을 빼고 준다는 뜻이기 때문이지요.
3. 부양가족수
본인을 포함한 부양가족수의 인원수를 기재하게 되면 1명일 때는 상관없지만 2명 이상일 경우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약간씩 공제해줍니다. 하지만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닙니다. 그러나 부양가족의 연간 소득 100만 원 이상의 소득이 있다면 해당되지 않습니다.
4. 20세 이하 자녀수
부양가족에 포함되어있는 가족 중에 자녀가 20세 이하라면 기재하면 됩니다. 추가로 공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 또한 20세 자녀라도 연간 100만 원의 소득이 있다면 해당되지 않습니다.
5. 비과세액
처음 화면부터 10만 원이 적혀 있을 겁니다. 기본 비과세 항목인 식대비용을 추가해 놓은 겁니다. 만약 다른 비과게액이 있다면 직접 입력해주면 됩니다. 식대비용, 보육수당, 생산직 근로자들의 야간근로수당 등이 해당이 됩니다.
이렇게 연봉계산기를 이용해 연봉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실수령액 표를 확인해보시고 어느 정도 맞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9 연봉 실수령액 표
참고하시고 자신의 연봉에 맞는 월급에 통장에 들어오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료는 약간의 상이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