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집에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발급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하기

 

일단 인터넷이 되어야하며 본인의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는점 참고하히고 보시면 막힘없이 발급하고 프린트까지 가능합니다.

 

즉, 로그인이 가능한 상태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똑같이 따라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국세청 홈택스를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로그인

 

로그인

 

▲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해서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2. 마이메뉴 클릭

 

마이메뉴클릭

▲ 이후 자주찾는 메뉴를 보면 My홈택스가 나오는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3. 지금명세서 등 제출내역 클릭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접속

▲ 연말정산, 지급명세서 라는 곳을 클릭해보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이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4. 명세서내역확인

 

명세서선택후보기

▲ 자신의 명세서 내역이 뜨는데요, 원하는 것을 '보기' 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5. 원청징수 영수증 발급내역 확인

 

원천징수영수증출력

 

▲ 소득 원천징수영수증/지급명세서가 나옵니다. 여기서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프린트 모양을 눌러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단 프린터기가 연결되어 있어야 겠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