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조증이 있는 분들은 항상 보습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디선가 들은얘기로 바세린이 좋다고 하는데, 피부 건조증도 바세린이 정말 효과가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건조한 피부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꼭 끝까지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피부 건조증 바세린 정말 괜찮아?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피부가 건조할때 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바세린은 원래 상처에 바르는 것으로 유래가 됐는데 여러가지 효과가 있다고 현재는 알려져 있죠.
- 보습효과
- 피부질환 증상 완화
- 메이크업 효과
- 상처보호
이러한 효과들이 있는데 특히 건선, 습진,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분들도 바세린을 바를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건조해서 코피가 나는 경우에는 바세린을 코안쪽에 바르라는 의사분들도 있으니까요.
바세린, 얼굴에는 어떨까
얼굴에도 상관이 없습니다. 바세린은 석유에서 여러 기름들을 증류하고 남은 잔여물을 탈색하고 정제해서 만든 젤리형태의혼합물인데 이것때문에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예전 인류는 돼지기름, 고래기름 등 동물성 기름을 상처에 바르기도하고 보습용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피부에는 무해합니다.
우리가 바르는 립밤있죠? 그것도 바세린 성분입니다. 그러한 제품들은 바세린을 기초 재료로 하고 향료와 다른 성분을 추가한 것이기 때문이죠.
얼굴 피부가 심하게 트거나, 입술이 많이 트시는 분들은 바세린을 구매해서 바르시기 바랍니다. 현재 바세린은 베이비파우더 향이 첨가된 제품들도 있고, 묶음으로 구매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바세린의 단점, 바르면 안되는 사람
바세린은 석유가 원료라고 이야기 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석유제품에 민감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얼굴에 바르지 마르시기 바랍니다. 물론 몸의 어떤 부위라도 문제가 있다면 바르면 안되겠죠.
또한 바세린은 보습의 기능은 있지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천적인 피부의 보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면 요즘 김민정씨가 애용한다는 고혼진이라는 화장품이 있는데 쳔연재료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도 트러블이 나지 않는게 장점이여서 누구나 쓰기 좋다고 합니다.
이렇듯 바세린이 무조건 만병통치약 같은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써보고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오히려 좋은 화장품을 쓰면서 물을 많이 마시는 등 원천적으로 해결해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피부 건조증에 바세린이 도움이 될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