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이용기간에 대해서 궁금하실텐데요, 이용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고 너무 짧은경우, 그리고 기간때문에 생기는 문제는 뭐가 있는지 알아봤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기간은 1년입니다. 따로 선택하는 사항은 없는데요. 대신에 1년단위로 계속 연장신청을 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장횟수는 따로 제한이 없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1년 단위로 이용하게 되는데 비상금이 필요해서 빌리긴 했는데 1년이 너무 짧아서 상환할 상황이 안되는데 연장이 안될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상환하지 못해서 연체가 될 가능성이 있죠. 이게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여서 그런데요. 1년이라는 기간이 너무 짧아서 문제인 경우에는 대출기간이 3년인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같은걸 이용하는것도 추천합니다.
연장신청이 거부되는 경우
카카오뱅크도 1금융권이여서 신용평가가 조금 까다로운 편이긴 합니다. 물론 신규대출 신청보다 연장신청이 더 쉽긴 하지만, 연장신청이 거부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아래와 같은 사유로 거절됩니다.
- 이용도중에 타 대출이 많아져서 신용도가 크게 하락한경우
-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높아진경우
- 연체가 발생한적이 있는경우
이러한 이유들로 연장신청이 거부되게 되는데요. 소득이 갑자기 없어졌다거거나 아주 잠깐이라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면서 연체가 있었던적이 있다면 거부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만약 신용상의 문제도 없고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연장은 보통 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요.
기간이 긴 대출이 좋을까?
보통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을 이용하기도 하고,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 두가지는 우리가 보통 아는것처럼 매월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내는 방식이에요.
그리고 대출기간이 1년이상인 것들도 많죠. 아까 말씀드린 농협은행의 올원비상금대출처럼요.
기간이 길다고 해서 좋은게 아닙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도 문제만 없다면 계속 연장신청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우선 아래 내용처럼 일반적인 비상금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에 어떤게 좋을지 한번 참고해보세요.
서로 장단점이 있으니까요. 카카오뱅크가 대출이 쉽다고해서 꼭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다가 요즘같이 금리가 높아질때는 금리도 꼭 비교해 봐야한다는것 꼭 참고해주세요!
오늘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읽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