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요즘 제주도 여행 많이 가시죠? 제주여행에 필수인 자동차렌트 를 하려고 할때 많이들 이용하시는 완전자차 보험에 대해서 주의할점에 대해서 말씀 드릴까 하는데요.
항공 및 숙박 렌트카가 제주여행의 핵심요소이기 때문에 알려드리려고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주의할점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렌트하기전에 꼭 사진 찍어두기
렌트카를 빌릴때 정해진 시간동안 빌리고 난뒤 반납을 할때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만약 반납을 하러 갔는데 원래 있었던 스크래치인데 렌트카 업체 쪽에서 이런 스크래치는 원래 없었는데 생겼다고 우긴다면 정작 기존의 차 상태를 확인 못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황당하지만 증명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꼭 렌트를 하기전 차량의 스크래치 유무나 그 외 사항들을 꼼꼼히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후 운행을 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이런 것 때문에 어이없게 돈을 물어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보험의 종류
자 만약 보험을 안들었다면 생 돈을 내야겠지요? 물론 이런일이 있어선 안되겠지만요 하지만 실제로 주행중에 사고가 날 위험은 언제나 있는 것이고 내가 운전을 잘한다고 해도 상대방이 사고를 낼 수있는 것이기 때문에 보험은 필수라고 생각 하셔야 됩니다. 일단 보험의 종류를 설명 드릴게요.
- 자차보험 - 내가 타고있는 차량의 파손이 되었을 경우에 대한 보험입니다. 상대방의 차량은 보험대상이 아닙니다.
자차보험 종류 알았다면 주의하세요.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일반자차 보험은 자기부담금이 아예 없는 것이 아닙니다. 자차 보험의 경우 자기가 탄 차량의 보험청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아주 미미한 사고일 경우 결국 자기 부담으로 차량에 대한 보상을 해야 하는 것이므로 보험 등록을 요구할때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차이점에대한 설명을 한번 더 들어보시고 보험을 적용하시는게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