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정부지원 대환대출이 가능한 곳은 어디가 있는지, 그리고 상품별 대출한도와 금리는 어느 정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우선 대환대출이 어떤 것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현재 여러대출을 사용 중이며 높은 이자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대출을 이용해서 조금 더 금리를 낮출 수 있는 기회이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정부지원 대환대출이란?

 

 

서민대출이라고도 불리는 정부지원 대환대출이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아서 일반적인 은행 대출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너무 높은 이자율로 인해서 대출을 받기가 어려운 상황, 또는 높은 이자 때문에 생활고를 겪는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지원 제도입니다. 

 

대환대출이라는 뜻은 상환을 하기위한 대출이라는 뜻입니다. 쉽게말해서 현재 높은 이자를 내고 있는 상황이며 원금을 갚을 능력이 힘든 상황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상품을 통해서 이전의 고금리 대출을 갚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아래에 소개해드릴 대환대출 상품들은 무담보상품이며 대출자격의 턱이 높지 않기 때문에 현재 고금리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악수하는모습
정부지원 대출상품

 

 

새희망홀씨

 

 

서민우대 대출상품인 새희망홀씨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민대출 중에 하나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한부모, 다자녀,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등 금리우대가 가능하며 금리는 수시로 바뀌니 여러 은행에 문의를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연소득이 4천500만원 이하도 대출이 가능한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여야 합니다.

 

지원대상 연소득3천 5백만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3천만원
대출금리 연 6~ 10.5%

 

 

 

 

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 생계자금은 개인신용평점이 낮거나 소득이 낮아서 일반적인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서민에게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이상품은 보증료가 있습니다. 1~2% 정도되는데 새희망홀씨와 차이점은 보증료가 있고 없고와 대출한도가 다르다는것이네요.

 

보증료를 따로 입금하는 것은 아니며 대출금 지급시에 제외하고 입금되거나 상환일마다 분할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보증료는 중도상환을 하는경우 사용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계산후 환급받게 됩니다.

 

지원대상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 연 10.5% 이내

 

 

 

 

햇살론 youth

 

 

햇살론 유스라고 불리는 이상품은 청년, 대학생을 위한 상품입니다. 청년들의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인데요. 따로 연소득이 없어도 나이만 조건에 맞는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한도가 낮겠죠.

 

대출한도는 일반 생활자금과 교육훈련비 의료비, 주거비 등으로 나뉘며 한도가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정 금리여서 부담이 없으며 다른 상품들보다 금리가 아주 낮은 편이며 대출기간이 15년 이내로 아주 긴편입니다.

 

지원대상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취업준비생또는 중소기업 1년이하재직중인분
대출한도 연간 6백만원 이내, 최대 1천 2백만원까지 가능
대출금리 연 3.5% (고정금리)

 

 

 

징검다리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징검다리론은 기존에 햇살론과 새희망홀씨 등의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기존에 잘 갚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한도가 높은편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참고할만한 상품입니다.

 

지원대상 햇살론,새희망홀씨등 정책서민금융상품을 2년이상 거래하고 해당 대출을 75%이상 상환하신분(신용등급 5등급이상)
대출한도 3천만원
대출금리 연 9.0% 이내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대출상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에서 2021년 7월 7일부터 최고금리를 20%로 인하한다고 합니다. 부득이하게 너무 높은 이율의 대출로 인한 채무자들의 고통을 덜어줄 것 같습니다. 

 

이는 기존 채무에는 적용되지 않으니 일단 고금리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대출상품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고 변제를 하시고 조금 더 낮은 이율로 바꿀 수 있게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내용

대출상환 방식은 어떤것들이 있을지 알아보세요

 

대출상환 방법 정리 -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대충상환 방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각각의 장단점까지 참고해보자 대출을 받을때 상환하는 방법은 보통 3가지가 있습니다.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 이렇게 3개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