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장기렌트를 이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중에 SK렌터카나 롯데렌터카로 온라인으로 견적을 내볼때 선수금을 내는게 좋을지, 보증금을 내는게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떤게 좋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선수금과 보증금의 차이
일단 선수금과 보증금의 차이를 간략하게 설명드려 볼게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선수금과 보증금 차이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선수금이란 '렌탈료' 일부를 미리 납부하는 것으로 계약 종료시에 다시 돌려받을 수 없는 금액입니다.
- 보증금이란 차량 가격의 일부를 납부하는데 계약 종료시에 다시 돌려받는 금액입니다.
이 차이인데요. 과연 뭐가 좋을지, 금전적을 어떤게 나에게 이득이 될지 궁금하시죠?
일단 SK렌터카에서 견적을 내봐서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선수금과 보증금 견적 비교예시
일단 모든 옵션은 똑같이 설정하고 보증금이랑 선수금만 30% 납입하는것을 기준으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쏘렌토 차량가격 3300만원을 기준으로 30%를 내면 약 1천만원입니다.
- 보증금 납부시 월 렌트료 - 62만원
- 선수금 납부시 월 렌트료 - 43만원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약 19만원정도 차이가 나네요.
일단 금액적으로 월 렌트료를 비교해보면 이렇게 차이가 나는데, 그렇다고 선수금을 내는게 훨씬 좋은 걸까요?
가장 좋은 방법
보증금을 납부하고나면 이자를 할인받기 때문에 전체적인 렌탈비용이 저렴해집니다. 하지만 월 렌트료가 높은편이죠.
반면에 선수금은 월 렌트료가 저렴하지만 그만큼 자신의 목돈을 내면서 미리 계산된 렌트료를 일부 내고 월렌트료를 줄인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월렌트료가 적어 보이지만 보증금보다 총 내는 비용은 더 많습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괜찮으신 분들은 보증보험에 가입하시면 보증금을 대신 내줍니다. 이게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1~4등급정도면 기본한도가 2,500만원 정도 나옵니다. 6등급까지 나오는데 최대 1,500만원까지도 나오니까 이건 꼭 알아보세요.
문의를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곳중에 가장 괜찮은곳은 제가 추천하는 롯데렌터카 아니면 SK렌터카가 가장 좋습니다.
렌터카업체 Top3 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