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를 계약할 때는 여러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그중에 나이 제한도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장기렌트 계약 가능한 나이와 연령제한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장기렌트 계약 가능한 나이
장기렌트를 이용할 수 있는 나이는 최소 만 21살부터 입니다. 운전면허증을 딸 수 있는 나이는 만 18세이지만 장기 렌터카 업체에서는 대부분 만 21세 이상부터 계약이 진행됩니다.
신차 같은 경우에는 만 21세도 제한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승인이 되는데 수입차 같은 경우에는 만 26세 이상부터 계약이 가능한 곳들이 많습니다.
연령제한을 하는 이유
장기렌트 업체에서 연령제한을 왜 할까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장기렌트라는 게 자신의 명의로 차량을 구입하는 게 아니라 업체 명의로 되어있는 차를 빌려 타는 개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도 따로 개인적으로 가입하는 게 아니라 회사에서 가입한 보험으로 적용이 됩니다. 여기서 만 21세 이상에게만 적용되는 보험이기 때문에 연령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나이가 어린 분들은 운전경력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 사고가 날 확률이 높은 편이기에 꺼려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외제차는 계약조건에서 만 26세 이상이 가입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은 것이에요.
만 21세 이하인 경우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방법
만 21세 이하인 분들 중에 장기렌트를 꼭 이용해야 하는 분들은 방법이 없을까요? 한 가지 방법은 있습니다.
가족 명의(아버지, 어머니)로 계약을 하고 제2운전자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특히 계약자가 신용도가 좋은 편이라면 보중 금이나 선납금도 아예 없이 계약도 가능하니까요.
제2운전자 무료로 등록이 가능한데 자신을 등록하고 나서 운행을 하고 월 렌트료를 내면 되는 것이죠.
참고: 절대 이런 방법으로 계약을 하는 게 좋다고 추천하는 게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 이제 한때 문에 이용을 못하는 경우라면 중고차를 더 추천합니다. 중고차도 초기 비용 없이 구매하는 방법들이 있으니까요. 우선 KB차차차로 시세조회를 해보세요.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