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1일 이하늬는 서울 삼청동에 있는 카페에서 신작 '블랙머니' 개봉을 앞두고 언론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예전부터 채식을 한다고 밝혔던 이하늬는 "지금은 채식을 하지 않고 있다, 건강상의 이슈가 있었다' 라며 '여전히 채식위주를 지향하지만 완전한 채식은 하지 않고있다" 라고 밝혔습니다.
그러 그녀가 예전 방송에서 육류를 섭취하는 것이 방송에 나와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된 적이 있었는데요, 방송설정상 고기를 먹어야 했기 때문에 입에만 넣었을뿐 뱉어냈다고 하며 해명한 적이 있습니다.
이하늬는 육류는 먹지 않지만 유제품,어류는 먹는 채식주의자를 일컫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방송에서 자신이 채식주의자를 밝힌 후로 자유롭게 음식을 먹을 수 없다는 강박감때문에 힘들어했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이제는 자유롭게 먹고, 채식하더라고 '채식주의자'라고 단정 짓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채식주의를 시작하면 몸에 부작용이 일어날수있습니다. 평상시 육류를 통해 섭취할수 있는 영양소들이 갑자기 차단되게 되는데요, 단백질, 철분, 비타민 B1, 아연등이 결핍되는데 이것들은 필수 영양소 입니다. 육류에서 나오는 우유나,치즈까지 먹지 않게된다면 칼슘까지 결핍현상이 일어나 되는데, 특히 여성은 빈혈,어지럼증,체력저하 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만약에 채식을 시작한다면 철분제 같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필수 영양소가 결핍될수 있어 영양제를 섭취하는 등 영양상태의 관리가 필요합니다.